본문 바로가기
관심이슈

뉴닉의 2020, 21대 총선 총 정리

by 팬시남 2020. 4. 13.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이 안 궁금하냐'는 슬로건으로, 밀레니얼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뉴스레터를 보내주는

뉴닉이 21대 총선을 말 그대로 '뽀갰다'

 

 

1. 개요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페이지를 내어 정당소개, 공약집, 총선소개, FAQ까지 확실하게 정리했다. 정치에 관심이 있든 없든, 쏟아지는 정보 사이에서 내가 원하는 내용을 찾고 싶다면,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길. 대략 훑어 보았는데, 누구나 알기 쉽게 너무 정리를 잘해놨다. 뉴닉에 '정리왕' 근무하는 듯 

 

뉴닉의 2020, 21대 총선 뽀개기 메인페이지

2. 정당소개 

   현재 정당들의 특징을 간략히 소개,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막상 물어보면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은 내용들. 참 좋다 .

3. 공약집

  공약 주제들을 나열하고, 그에 따른 각 정당의 입장은 어떠한지 들어가본다. 

 

주제별 공약들

 

교육 공약을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사안에 대해 각 정당들이 어떠한 의견을 지닌지 확인할 수 있다. 절대 TMI가 아닌 반드시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쯤되니, 정당을 보고 투표한 내가 부끄러워 지기도 한다. 

정당별 정책에 대한 입장을 확인할 수 있다

 

4. 총선사전

 총선 관련 뉴스가 어렵다면, 용어들에 대한 정의도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들어봤지만, 모를 수 있는 내용들에 대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설명해준다. 지역구의원을 클릭해 본다. 

 

 

5. 총선 FAQ

 이제 정보 파악을 마쳤다면, 누구에게 표를 던질지 정하고 투표장으로 가면된다. 마지막까지 아래와 같이 정보를 준다. 

총선 FAQ 페이지

내가 지금껏 경험한 바로는 이렇게 친절하고 간단한 총선 안내 페이지는 없었다. 선거를 처음 경험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안성맞춤인 페이지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 페이지가 그들 사이에서 많이 회자되었을 것 같기도 한데, 그로 인해 뉴스레터 신규 구독자가 많이 늘었기를... 뉴닉의 행보에 박수를 보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