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지혜

재택근무를 위한 팁 (생산성 증대가 아닌 삶과 건강을 위한)

by 팬시남 2020. 3. 15.

2주전부터 내가 다니는 회사도 재택 근무를 시작했다. 두 조로 나누어 시행하고 있고, 나는 지난 주 수요일부터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 아내가 아이 둘을 돌보고 있어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처럼 아이들이 나에게 들어 붙어 있지는 않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고는 이야기하기 어렵다 -.-;;) 처음 경험하는 재택 근무이다 보니, 혼란스럽기도 하고 투입 시간 대비 업무 효율도 떨어지고 뭔가 정리가 안된다는 느낌이 든다. 

 

이미지 출처 : https://grafolio.naver.com/works/1284196

 

 

우연히 본 기사인데 나의, 또는 이 글을 읽는 당신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주는 내용이라 공유해 본다. 

 

1. 눈뜨자 마자 일하지 말자

2. 출퇴근 시간을 아낄 수 있으니, 샤워보다 목욕을 하자. 피부 관리도 좋다.

3. 최소한 세수와 양치질을 하고 깨끗한 속옷을 입자.

4. 일할 때 깨끗하고 편한 옷을 입자.

5. 집에서 일할 수 있는 장소를 생각해 보자. (시간별 일하는 위치를 바꾸거나, 정리를 하는 것도 방법이다)

6. 혼자만 있지 말고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게 좋다.

7. 점심식사를 생각해 두자.

8. 업무 생산성에 너무 스트레스받지 않아도 괜찮다.

9. 메신저 활동 상태 이모티콘을 활용해 보자.

10. 퇴근 시간과 저녁 계획을 미리 정해 둔다.

 

전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ttps://www.vice.com/kr/article/k7expe/how-to-work-remotely-coronavirus

 

코로나19로 재택근무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팁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팁이 아니다. 삶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팁이다.

www.vice.com

 

출처는 : 바이스 뉴스 (vice news,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언론사로,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로 다큐멘터리와 에세이 등을 제작하고 있다. 잘 보도되지 않은 이야기들 (under-reported stories) 을 주로 보도하는 컨셉, 2013년 캐나다에서 설립되었고, 현재 본사는 뉴욕에 있음, 국내 서비스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은듯하다.)

 

https://www.vice.com/kr

 

VICE 바이스

The definitive guide to enlightening information.

www.vic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