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쿠팡 파트너스 하는 법 (추천인아이디 AF8721244) 정산, 수익 정보

by 팬시남 2021. 4. 17.

 

쿠팡 파트너스 수익이 들어오다

 쿠팡파트너스란?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제휴마케팅 서비스입니다. HTML 태그를 활용하여, 홈페이지, 블로그 등 인터넷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소유하고 있는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노출하여 이 링크를 타고, 누군가 쿠팡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지급받는 개념입니다. 

 

 뜻밖의 입금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저도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에 판매 중인 제품에 대한 리뷰나 정보 등을 포스팅 할 때에는 가끔 (매번 그렇게 하지는 못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활용하여 쿠팡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적극적으로 활동하지 않다 보니 수익이 거의 일어나지 않더군요. 그래서 묵묵히 포스팅만 했는데 며칠전 은행 어플리케이션 알람이 떠서 보니 쿠팡에서 입금되었습니다. 무슨 일인가 싶어 (최근에 쿠팡에서 제품 구매한 적도, 환불한 적도 없었거든요) 파트너스 계정을 확인해보니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수익 지급이 되었던 것이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아 이게 되긴 되는구나' 하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좀 더 적극적으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해봐야겠다는 결심을 하게되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메인 페이지

쿠팡 파트너스 회원 가입하기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가입 비용은 없으며, 가입정보 (쿠팡을 홍보할 블로그 및 SNS 계정)를 입력 후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바로 계정 생성 완료는 되지 않고 며칠이 지난 후 승인이 완료 됩니다. (현재 쿠팡 파트너스 자주묻는 질문 페이지에는 누적 판매 금액이 15만원 이상이 되어야 최종 승인이 가능하다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지난 5~6월 당시에는 이런 조건이 없이 며칠이 지나면 승인이 났었는데, 이 부분은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최종 승인이 완료되어야 쿠팡 파트너스 회원으로서 파트너스 API 기능 이용 및 첫 정산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며칠 후 승인이 나면 광고는 가능하니, 광고활동을 지속하며 누적 판매 금액을 늘려 최종 승인 조건을 충족시키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입시 추천인 아이디 입력은 필수 

  가입시 추천인을 넣으면 3%의 수수료에 1%를 더해 4%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기에 무조건 넣은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인이 없으면 위의 아이디를 넣어주세요. 

 

 

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수익 발생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은 아래와 같은 과정을 통해 발생합니다.  가입자가 생성한 링크/배너를 통해 쿠팡에 접속한 사람이 접속 시간 기준 24시간 이내에 구매를 할 경우, 이 구매액에 대하여 수수료가 집계됩니다.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수익지급률이 계산됩니다. (단, 본인이 생성한 링크로 본인이 구매할 경우 수수료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 생성 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세탁기라는 상품을 파트너스 상품으로 등록하고 싶다고 가정합니다. 기본적인 상품 검색란에 세탁기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제품 리스트들이 뜹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이미지와 같이 링크생성,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공유도 가능합니다) 배송 종류에 따라 결과를 필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로켓배송, 로켓프레쉬, 로켓직구 등으로 구분 가능하네요. 

 

여기서는 가장 먼저 검색되는 첫번째 검정색 삼성전자 그랑데 세탁기를 클릭해봅니다. 

 

쿠팡 파트너스 상품 검색 결과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에 들어오기 전에 제품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제품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옵션과, 링크를 생성할 수 있는 옵션 두가지가 뜹니다.)

 

이 결과를 통해 SNS나 홈페이지, 블로그에 제품 링크를 달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텍스트는 인터넷에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여 누군가 쿠팡에 들어가서 제품을 결제할 경우 추후에 수익이 정산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상품 태그 결과

 

쿠팡 파트너스 주의 사항 

 쿠팡 파트너스 링크 아래에는 '광고를 대가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는다.'는 문구를 반드시 기재하여야 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지침에 따른 것인데요. 쿠팡 파트너스 페이지에는 아래와 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 대상게시물
대가성문구 대상 게시물은 공정위의 심사지침을 따르기 때문에 당사에서 대상 여부를 임의로 판단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위해 게재된 모든 게시물은 대가성 문구가 게재될 수 있도록 조치 부탁드립니다.
단, 파트너스에서 제공하는 배너, 위젯의 경우 명백하게 광고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예외적으로 대가성 문구 생략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문구 가이드
파트너스 회원과 당사의 경제적 이해관계에 대하여 공개될 수 있는 문구로 표기되어야 합니다.
표기되는 문구는 각 게시물의 처음이나 마지막에 본문과 구별되게 표기하되,
글자 크기를 본문보다 크게 하거나, 글자색을 본문과 달리하는 등 소비자가 내용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게재되어야 합니다.
대가성 문구의 형태(텍스트, 이미지 등)는 위 조건에 부합한다면 자유롭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수익금 지급

 수익금은 최소 1만원을 넘으면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무슨 이유인지, 저는 그에 미치지 못했음에도 입금이 되었습니다. 아마 오래전 수익이 생성되고, 이후 오랫동안 추가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 정산 차원에서 지급된 것 같습니다) 지급 주기는 익익월 15일이라고 합니다. 즉 4월1일~31일 사이에 수익이 발생하면 6월 15일에 정산되는 것입니다. 

 

 

 

 마치며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얻기란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그러나 꾸준히 제품을 올리면 어느 정도 수익은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이듭니다. 아무래도 검색 결과 노출이 쉬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많이들 하시는 것 같은데, 저품질 문제등이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문적으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별도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꾸준히 제품을 올리는 활동을 하기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이 블로그를 애드센스 수익 + 기록용도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파트너스 활동은 적극적으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로 만들어 놓은 홈페이지를 통해 집중적으로 테스트를 해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시적인 성과가 있다면 추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