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투자 동원시스템즈 주가 전고점으로 갈 수 있기를!

by 팬시남 2021. 1. 27.

 

동원시스템즈 생산 패키지들

 

저유동성 종목이었던 동원시스템즈가 금일 (1월 27일)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며, 약 21.5% 상승, 50,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동원시스템즈의 주가 급등은 패키징 그룹에서 2차 전지 소재 그룹으로의 변화 움직임에 따른 것이다. 동원시스템즈는 2020년 11월 약 250억원을 투자하여 생산 라인을 늘리고, 2022년까지 알루미늄 양극박 연간 생산량 8,000톤을 목표로 생산에 들어갔다. 현재는 2차 전지 셀 제조사들의 품질 검사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배터리 전문 리서치업체 SNE에 따르면 2차 전지 수요 급증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양극박 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2021년 9.2만톤에서 2025년 47.5만톤까지 급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 주가 (1.27)

 

동원시스템즈는 어떤 회사

 

 동원시스템즈는 1980년에 설립되어 1994년 상장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키징 회사이다. 라면, 어묵 등에 사용되는 연포장재로 사업을 시작하여, 각종 식음료 포장재와 화장품, 생활용품, 전자기기 등 거의 모든 소비재의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다. 국내 대기업은 물론, 유니레버, 네슬레, 코카콜라 등 전 세계 30여 글로벌 기업에 포장재를 공급한다. 동원시스템즈의 유리병은 국내 생산량의 약 40%를 차지하고, LCD(액정표시장치) 보호필름은 전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때 건설,  통신 장비 업체 등도 보유하고 있었으나 모두 매각하고 대한은박지(알루미늄), 한진피앤씨(인쇄, 수지)를 인수합병한 후 포장재 제조업만 영위하고 있다. 이후 테크팩솔루션(유리병, CAN, PET), MVP (베트남), TTP (베트남), 탈로파시스템즈(미국)를 자회사로 편입하면서 글로벌 종합 포장재 회사가 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동원시스템즈(주) [Dongwon Systems Corporation]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포장재 업체들을 사들이면서 시장의 기대가 커지며 한때 주가는 13만원 대까지 치솟았지만 그 성장 가능성이 안보이자 주가는 뒷걸음질 쳤다. 그러다가 지난 해 11월 동원시스템즈는 신사업으로 2차전지에 들어가는 양극박을 생산한다고 밝혔다.

 

 

동원시스템즈가 생산하는 2차전지 양극박은?

동원시스템즈가 생산하게 될 2차 전지 양극박은 2차 전지 내에서 전자가 이동하는 통로의 역할을 하게되는 핵심 소재이다. 알루미늄을 박형태로 얇게 가공해서 만드는 것으로 이 과정에서 두께를 균일하게 유지해야 한다. 따라서 첨단의 압연 기술은 필수적이다. 현재 1000톤 수준의 연간 생산량을 2022년까지는 8000톤까지 늘릴 계획이다. 

 

이 외에도 2016년부터 2차 전지용 양극박 소재인 카본 코잉 알루미늄박과 카본 코팅 동박 등을 생산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에서 생산한 이 제품들은 페라리와 애플에 납품되는 2차전지에 적용된다. 

 

 

동원시스템즈 알루미늄박 생산 설비

 

그 외의 호재는?

 

 동원시스템즈가 가진 호재는 이 뿐이 아니다. 수익성 높은 스틸캔 수출이 지속 증가세를 보이고, 생분해성 식품 파우치, 초경량 유리병 등의 판매도 호조가 예상된다.  40%에 육박하는 해외 수출물량도 지속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전체적인 포트폴리오 감안시 지속 우상향하는 매출 추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2018년부터 무균충전 시스템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무균충전(Aseptic Filling)이란 살균한 음료를 외부의 균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에서 페트에 충전하는 음료 제조 방식으로, 미래형 고부가가치 사업이다. 동원시스템즈는 2025년 무균충전음료 부문에서 연 10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물론 주주들이 가장 큰 기대를 걸고 있는 분야는 2차 전지이다. 기대치가 높다보니 주식은 조정을 받으며 한동안 올라가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예상해본다. 고백하자면 나역시 동원시스템즈의 비자발적인 장기 투자자이다. ㅠㅠ 얼른 주가가 전고점을 찍고 훨훨 날아가기를 사심을 가지고 기대해 본다. 제발 가즈아 ㅎㅎ

 

동원시스템즈 생산 패키지들

 

덧)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최근에 읽은 투자 서적 중 마음에 들었던 아래 책을 추천한다. 투자 마인드를 정립하기 아주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021/01/25 - [재테크/주식] - 주식투자 서적, <선물주는 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강력추천!

 

주식투자 서적, <선물주는 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강력추천!

들어가며 금요일 오후, 지인의 추천으로 '선물주는 산타' 블로그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짧은 블로그 글 한 편을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내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여러 개의 글

youra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