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페이스북 , 페이스북 샵 런칭하다 (이것은 페이스북의 스마트 스토어?)

by 팬시남 2020. 5. 21.

 

페이스북이 중소 기업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 온라인 샵을 만들 수 있는 페이스북샵 (facebook shop)을 런칭. 우선 미국에서 먼저 런칭. 과연 이것이 네이버의 스마트 스토어만큼 강력한 툴이 될 수 있을까? 팬데믹 시대에 맞는 명분은 충분히 보이고, 이후 발생될 부가가치 또한 높아 보이는데, 결과가 어찌될지 궁금하다. 아래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홈페이지 번역 


 

 

 페이스북은 언제나 당신이 사랑하는 것과 당신을 연결시켜 줍니다. 이는 친구와 가족 뿐만 아니라, 제품, 브랜드, 비즈니스의 연결 또한 의미합니다. "판매용 "이라는 문구가 적힌 자전거 사진을 게시하던 초창기부터, 장터에서 커피 테이블을 판매하고, 이제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들의 스타일을 사고 팔기 위해 수년 동안 우리의 앱을 사용해 왔습니다. 소셜 커머스를 꿈꾸는 사람들이 바로 우리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그것을 현실로 만드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구매하는 '일'이 아닌 쇼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작은 기업들이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싶고, 사람들이 그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발견하고 쇼핑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고 싶고 싶습니다. 

 

 지금 많은 작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가게들이 문을 닫음에 따라,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사업을 온라인으로 전환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쇼핑을 원활하게 하고, 중소 기업 소유주부터 글로벌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페이스북 앱을 사용하여 고객과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페이스북 샵을 열고,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쇼핑하고, 구매하고, 판매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도록 영감을 주는 우리의 앱 전반에 걸친 투자를 하는 이유입니다.


페이스북 샵 소개 

 

 페이스북 샵 (facebook shops)들은 고객들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모두 접속할 수 있도록, 기업들이 온라인 상점을 개설하는 것을 쉽게 만들어 줍니다. 페이스북 샵을 만드는 것은 무료이고 간단합니다. 기업은 카탈로그에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한 다음 브랜드를 보여 주는 커버 이미지 및 액센트 색상으로 매장의 모양과 느낌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규모나 예산에 관계 없이 모든 판매자가 자신의 비즈니스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연결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페이스북의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페이스북 상점들을 찾을 수 있고, 스토리나 광고를 통해 그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체 컬렉션을 탐색하고, 관심 있는 제품을 저장하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 중인 앱에서 떠나야 하는 번거로움을 거치지 않는 서 또는 비즈니스가 활성화된 경우 앱을 떠나지 않고도 가능한 경험입니다.

 

실제 매장에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할 때와 마찬가지로, 페이스북 샵에서는 WhatsApp, Messenger또는 InstagramDirect를 통해 비즈니스 메시지를 보내 질문하고, 지원을 받고, 배송 추적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WhatsApp, Messenger또는 InstagramDirect에서 채팅을 통해 바로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 페이스북 샵을 출시하였고,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널리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우리가 개인적인 것을 염두에 두고 상점을 지었는지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고객들이 관심 있는 제품을 찾고 구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샵, 라이브 쇼핑 등과 같은 앱 전반에 걸친 기능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샵 : 제품과 브랜드를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장소

 올해 여름 미국부터 서비스가 시작되는, 인스타그램 탐색창에서 여러분이 좋아하는 제품을 발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인 인스타그램 샵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인스타그램 @shop 계정의 콜렉션으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브랜드와 창작자의 제품을 검색하고, 뷰티와 홈과 같은 범주로 필터링 하고, 여러분이 좋아하는 모든 스타일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올해 말, 우리는 내비게이션 바에 새로운 샵(shop) 탭을 추가할 것입니다. 당신은 단 한번의 탭으로 인스타그램 샵으로 갈 수 있습니다.

 

 

라이브 쇼핑 기능

 사람들은 우리의 앱에서 라이브 비디오를 사용하여 새 운동화를 발표하는 신발 샵에서부터 립스틱을 다양하게 바르는 뷰티 인플루언서에 이르기까지 수년 간 제품을 소개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실시간으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고 있습니다., 판매자, 브랜드, 그리고 크리에이터들은 라이브 방송 전에 그들의 페이스북 샵이나 카탈로그에서 상품에 태그를 달 수 있을 것이고, 그러한 상품들은 사람들이 쉽게 더 많은 것을 인지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비디오 하단에 보여질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기업들과 함께 테스트하기 시작했고, 앞으로 몇 달 안에 좀 더 광범위하게 공개할 것입니다.

 

 

Facebook 계정에 로열티 프로그램 연결

 우리는 또한 지역 카페의 포인트 프로그램과 같은 로열티 프로그램을 페이스북 계정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여러분이 사랑하는 기업들이 더 쉽게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포인트와 리워드를 쉽게 확인하고 추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작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샵에서 로열티 프로그램을 만들고, 관리하고, 선보일 수 있게 도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파트너와 함께 작업

  또한 파트너들과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Shopify, BigCommerce, WooCommerce, ChannelArdisor, CedCommerce, Cafe24, TiendaNube및 Feedonomics는 작은 기업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조직은 기업가가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운영하고 온라인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제 그들은 중소 기업들이 페이스북 샵을 만들고 성장시키고 다른 상업용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도구들이 중소 기업들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압박감을 해소하고,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https://about.fb.com/news/2020/05/introducing-facebook-shops/

 

Introducing Facebook Shops: Helping Small Businesses Sell Online - About Facebook

We’re launching Facebook Shops and investing in features across our apps that inspire people to shop and make selling online easier. 

about.f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