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e

와인 리뷰 2. 이마트 구매 와인 추천 '코노 소비뇽 블랑' (KONO , Sauvignon Blanc)

by 팬시남 2020. 12. 20.

 두 번째 와인 리뷰입니다. 작년 이마트에서 구입해 마셔보고 괜찮았던 기억이 있었는데, 올해 쓱데이에도 50% 할인을 하더군요. 그래서 망설이지 않고 두병 구매했습니다. 

 

이마트 구매 와인 코노 소비뇽 블랑 / 홈메이드 여름 파스타 ㅎㅎ

 정상가는 24,000 정도입니다. 이마트 외에 홈플러스에서도 판매하더군요. 아직 와인의 맛에 적응하고 있는 단계라 레드 와인의 드라이한 느낌과 강한 베리류의 향도 좋지만 코노 소비뇽 블랑 같은 좀 더 가벼운 과일의 향미가 좀 더 쉽게 느껴 집니다. 

 

 아로마를 느끼기 위해 잔을 돌려봅니다. 라임, 애플민트의 기분 좋은 아로마가 과하지 않게 느껴집니다. 이어 레몬, 퍼퓸, 다채로운 과일 향미가 이어졌구요. 입에 머무는 순간 그린 애플의 맛이 가장 많이 느껴졌고, 패션프룻과 같은 열대 과일, 후미에 다소 쌉싸름한 자몽의 맛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트릭한 산미가 기분을 매우 좋게 만들어 줍니다 .중간 정도의 드라이함도 느낄 수 있었구요. 바디는 미디엄, 후미도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할인 가격에 이 정도면 매우 훌륭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상가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초보인 저에게 이마트 화이트 1순위는 이 제품입니다. 혹시 더 괜찮은 제품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아래는 인터넷에 있는 코뇨 소비뇽 블랑의 정보입니다. 신세계 L&B와 와인21닷컴에 정보가 많이 있네요. 정리하며 공부해야겠습니다.


 

1. 생산자 : 코노 KONO

2. 생산지역 : 뉴질랜드 - 사우스 아일랜드 - 말보로 (Marlborough)

   (말보로 : 뉴질랜드 사우스 아일랜드의 최북단, 쇼비뇽 블랑의 본거지, 낮이 길고, 밤이 서늘하여 여름과 가을에 걸쳐 포도가 천천히 익는, 서늘한 기후로 화이트 와인의 세계적 명산지, 쇼비뇽 블랑 외에 고품질의 샤르도네, 리슬링, 스파클링 와인도 생산되는 지역임)

3. 품종 : 소비뇽 블랑 100%

4. 음용온도 : 8~10℃

5. Sweetness : Low / Acidity : Mid-high / Body : Low / Tannin : Low

6. 어울리는 음식 : 해산물, 샐러드, 담백한 닭고기 등 

 


 와인 산지로서 뉴질랜드 : 길고 좁은 두개의 섬으로 되어 있으며, 신대륙 생산국 중 가장 서늘한 기후를 지닌다. 사우스 아일랜드의 말보로 지역은 낮은 뜨겁고 강한 햇빛을, 밤에는 서늘한 지역으로 긴 포도의 성장 기간을 지나 우아하고 복합적인 풍미의 와인을 생산한다. 

 

코노 : 뉴질랜드 와이너리로 깨끗한 자연환경과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마오리족 대대로 내려오는 재배 방법을 포도를 재배한다. 아래는 홈페이지  

 

https://www.kono.co.nz/kono-wines

 

Kono Wines — Kono

A deep ruby coloured in the glass, this wine displays lifted aromatic layers of cherry, plum and bright floral notes with subtle hints of wild herbs. The palate has layered flavours of ripe red and dark fruit, spice and integrated French oak underpinned by

www.kono.co.nz


단순하게 테이스팅 노트를 기술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정보들을 정리해보니 훨씬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해보아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