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노스포) 넷플릭스 지금 우리학교는 후기, 로몬 필모그래피 및 인터뷰

by 팬시남 2022. 1. 30.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공개 전부터 확제가 되었던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이 1월 28일 공개되었다. 영어판 제목은 All of us are dead이다. 2009년 네이버 웹툰에 연재된 동명의 웹툰을 드라마화 했다. 연재기간은 2년이 넘었다. 당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뜰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 이와 같은 인기로 2016년부터는 해외로 서비스되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독일어, 영어)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넷플릭스지금우리학교는_이수혁

 

 2021년의 오징어 게임 성공, 오징어 게임만큼은 아니더라도 뒤이은 마이네임이나, 지옥의 성공으로 '지금 우리학교는'도 크게 주목을 받았다. 특히 예고편 (트레일러)의 조회수가 다른 작품들을 뛰어넘는 것이라서 엄청난 흥행에 대한 기대가 컸다. 아직 방영된지 얼마되지 않아 모르지만 그 기대에 부응하며 순항 중이다. 대한민국, 독일, 프랑스, 터키, 사우디아라비등 25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벨기에, 호주,체코, 인도 등 20여개국에서 2위를 차지하였다고.

 

 

지금 우리학교의 원작인 웹툰은 주동영 작가가 원작자이다. 1983년 경주 출생으로 주로 호러나 공포 만화를 그리고 있다. 그림의 퀄리티가 높아서 웹툰 작가들 중에서도 그림 실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만 세심하게 그리다보니 이야기의 전개가 느리다는 평을 받고 있기도 하다. 웹툰 드라마화는 매우 오래전에 결정되었다고 한다. 특히 이재규 감독이 맡게되어 무척이나 기뻐했다고. (이재규 감독은 베토벤 바이러스, 다모 등을 연출)

 

주동영 작가는 연재 당시 '지금 우리학교는'을 불행한 작품이라고 생각했다고 했는데, 나중에 돌아보니 많은 행운을 가져다 준 작품이라고 밝혔다. 당시 한주한주 마감하느라 바빴고, 작품의 수위로도 여러가지 말들이 많았고, 주변에서도 알아주지 않았다. 그저 20대 후반 내내 자취방에서 힘겹게 완결했던 기억만 있었다고. 하지만 영화화 확정 기사가 나고 sns 등의 반응으로 기분이 묘했고, 그간의 고생을 보상받는 느낌이 들었다고 한다. 

(앞서 언급한 이재규 연출은 물론 드라마 작가인 천성일 작가도 유명하다. 천성일 작가는 드라마 추노, 7급 공무원, '해적 : 바다로 간 산적'을 쓴 흥행작가이다.)

 

 

그래서 시청해 본 지금 우리학교는 시청 소감 (후기)

 사실 좀비물을 썩 좋아하지 않는다. 잔인하기도 하고, 그렇게 폭력적인 내용들을 보면 썩 유쾌하지가 않아서이다. 그런데 요즘은 좀비물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보니 도저히 보지 않고는 볼 것이 없는 상황이 되는 것 같다. 게다가 작년 재작년 넷플릭스로 방영된 킹덤도 좀비물이라 보지 않을 수가 없었다. 킹덤은 매우 재미있게 보았다. 

 

 지금 우리학교는은 거의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보았다. 그저 '학원 좀비물'이라는 정보만을 가지고 시청을 시작했다. 효산교등학교 과학 선생님이 만들어낸 바이러스 숙주로 인해 한 학생이 감염되고, 이로 인해 전교생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좀비가 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내용이다. 아직 시청을 다 완료하지는 못했지만 단순하게 좀비가 등장하는 드라마라고 하기에는 사회 비판적인 내용이 다수 녹아 들어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넷플릭스_지금우리학교는

 

 총 12화인 이 드라마는 굉장히 속도감 있게 진행된다. 학교 폭력에 대한 장면이 지나치게 폭력적이고, 선정적이라 당황하기도 했지만 개연성이라는 측면에서 수긍하지 않을 수는 없었다. 다만 여전히 좀비 물에 대한 선호가 낮다보니 물어 뜯고 하는 장면들은 다소 거부감이 들기도 했다.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고 좋아할 이 드라마들을 애써 외면하기는 쉽지 않았다. 남은 연휴기간 동안 정주행해 볼 예정이다. 

 

눈에 띄는 인물 이수혁 역의 로몬 (박솔로몬)

 드라마의 등장인물 중 눈에 띄는 인물이 있었으니, 비현실적으로 잘 생긴 이수혁 역의 로몬이었다. 잠시 학교 폭력을 가하는 소위 일진에 소속되었으나 지금은 개과천선하고 괴롭힘 당하는 아이들을 곤경에서 구해주는 역할이다. 정의로운데 잘생기기까지 했다. 처음에는 비중이 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3회까지 가보니 비중이 제법있다. 운동 신경도 좋아서 친구들을 위기에서 구해주고, 정의감도 있다. 

 

지금우리학교는_로몬_이수혁

 

로몬은 누구?

 궁금해져서 3회까지 정주행을 마치고 로몬에 대해 검색해보았다. 기본적인 프로필 외에는 거의 알려진 것이 없었다. 데뷔 시에는 박솔로몬으로 활동하였으나 2020년부터 활동명을 로몬으로 변경하였다. 1999년 11월 11일 생으로 한국 나이로 24세이다. 출생은 우즈베키스탄으로 대한민국 국적과 우즈베키스탄 국적을 가진 이중 국적자이다. 우즈베키스탄에서 태어나 러시아에서 거주하다가 초등학교 5학년 때 한국으로와 한국어를 하는데는 문제가 없다. 183cm의 훤칠한 키와 굉장히 이국적인 마스크의 소유자. 얼핏 보면 샤이니의 민호와 유사한 느낌도 있다. 서울 보광초등학교와 오산중학교, 압구정고등학를 졸업했다.

 

박솔로몬정보

 2014년 드라마 백년의 신부에서 이홍기 아역으로 데뷔하였기에 2022년 지금은 벌써 활동 경력 8년차인 배우이다. (이 외모로 왜 지금 떴는지 잘 이해가 안가지만;;;) 주로 단역, 조연으로 활동하다가 2017년 웹드라마 복수노트에서부터 주연으로 활동을 하기 시작한다. MBC드라마 파수꾼에서는 조연, 중국의 웹드라마 외모지상주의에서는 주연 탁문수 역할을 맡았다.

(영화 작업은 2015년 단편 영화 아무도 살지 않는 집, 지구에서 은하까지를 작업하였고, 2016년에는 무서운 이야기3에 출연하였다) 

 

드라마 파수꾼 종료 후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해 본다. 

 

질문1 :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는 연기를 보면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은데, 평소에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답변 1 :  연기 수업을 받을 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편이다. 연습을 하며 스트레스를 받을 때도 있지만 풀릴 때도 있다. 답답하면 연기 선생님을 찾아가 물어보고 자극받고 한다.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연습한다. 

 

질문 2 : 매우 성실한 타입인 것 같은데?

 

답변 2 : 실제로는 털털하고, 물건도 잘 잃어버린다. 하지만 연기에 접근할 때는 원래 성격과는 다르게 집중하려고 한다. 연기는 디테일하게 접근해서 캐릭터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두세번씩 본다. 처음에는 가볍게 보고, 두번째는 놓친 것들이 보이고 세번째는 캐릭터의 습관들이 보인다. 볼때마다 새로워 전혀 질리지 않는다. 

 

질문 3 : 책을 읽을 때도 같은 책을 두세번씩 본다고?

 

답변 3 : 같은 책을 두세번씩 보는 것은 아니고 책을 읽다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두세번씩 보는 편이다. 독서를 즐겨하지만 내키지 않을 때는 두세달 정도 보지 않는다. 요즘은 회사에서 매달 한권씩 책을 읽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억지로라도 독서를 하고 있다. 

 

질문 4 : 다른 취미 활동은?

 

답변 4 : 요즘 재미를 붙인 취미는 운동이다.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육을 키우고 있다. 좁은 어깨가 콤플렉스이다. 원래 골격이 큰편이 아니라 운동을 통해 키우고 있다. 운동을 시작하고 10kg증량했다. 노력으로 몸이 달라지니 거울 속 모습을 보며 피곤해도 운동하러 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질문 5 : 키도 크고 피부도 정말 좋다. 외모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답변 5 : 운동으로 몸관리만 하고 피부관리는 전혀 하지 않고 있다. 관리를 해봤는데 오히려 트러블이 난다. 그래서 기본적인 것만 하는데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가벼운 터치 정도만 해준다. 햇볕에 민감해서 굉장히 잘 타기 때문에 조심하고 있다. 

 

질문 6 : 어릴 때부터 배우를 꿈꾸었는지?

 

답변 6 : 아니다. 아이돌 가수가 되고 싶었다. 비보잉에 꽂혀서 비보잉을 배웠고, 연습도 많이해서 공연도 몇 번 했다. 무대에 섰을 때의 느낌이 좋아서 무대에서 공연하는 아이돌 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나 노래를 잘하지 못했다. 아이돌 가수로서의 끼가 많지 않다는 판단이 들어 부모님과 상의 끝에 연기자가 되기로 마음 먹었다. 비보잉을 그만두고 수영을 시작했다. 그러고 나니 중학교 3학년때까지 160cm였던 키가 180cm까지 자랐다. 

 

질문 7 : 배우를 하지 않았다면 무엇을 했을 것 같나? 

 

답변 7 : 떠오르는 것이 없다. 어릴 때는 천문학과 자동차를 좋아해서 천문학자나 자동차 정비사를 좋아했다. 아마 그 쪽으로 진로를 정했을 것 같다. 

 

질문 8 : 앞으로 해보고 싶은 역할은 ?

 

답변 8 : 이제 곧 있으면 스무 살이 된다. 영화 '스물'같은 유쾌한 청춘물을 해보고 싶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의 출연자들이 그렇듯 지금 우리학교는 출연자들도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스타가 될 듯하다. 함께 출연한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유인수, 이유미도 뜨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로몬이 우선순위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본다. 아래는 이 페이지까지 찾아온 분들을 위한 영상 ㅎ 

 

그리고 로몬 인스타그램이다. 드라마의 인기만큼 가파르게 팔로우수 증가 중 ㅎ99년 11월 11일 생이라 인스타아이디도 @lomon991111이다. 

https://www.instagram.com/lomon991111/ 

로몬인스타그램_지금우리학교는

 

 

 

로몬 (박솔로몬) 영상 

 

 입덕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영상 시리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