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페이스북 데스크탑 메신저 공개 (윈도우 & 맥)

by 팬시남 2020. 4. 3.

 

 

페이스북은 4월 2일, Mac os와 windows os를 위한 메신저 앱을 런칭했다고 자사 홈페이지에 발표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사람들간의 물리적 거리가 필요한 시점이기에, 연결을 위한 영상 통화, 메시징 기능은 필수적이다.

페이스북은 지난 한 달 동안 오디오 및 비디오 통화를 위해 페이스북의 데스크탑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10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메신저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다. 

 

 - 큰 화면으로 그룹 영상 통화 가능 

 

 - 쉬운 연결 (페이스북 친구들은 메신저가 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몰라도 된다)

 

 - 멀티태스킹 (컴퓨터에서 다른 작업을 하는 동안 쉽게 앱에 접근 가능하다)

 

 - 알림 (새 메시지에 대한 알람, 알람 끄기, 일시 중지 등이 가능) → 이거 당연한 기능 아닌가?;;

 

 -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탑의 동기화

 

PC 기반 mac과 windows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런칭했다는 것 외에, 별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인다.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 근무의 확산으로 '화상회의 서비스인 zoom'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페이스북이 빠르게 대응하는 모습이다. (zoom 앱은 최근 애플의 앱스토에서도 가장 많이 다운 받은 앱중의 하나로 리스트에 올라있기도 하고, 사용자 폭증에 따른 기대감에 의해 주식 폭락장임에도 불구, 주가는 올해 초 대비 2배 이상 상승하였다. 이미 글로벌 기업들의 사용으로 유명하였지만 최근 코로나19로 더욱 더 유명해졌다. 며칠 사이 불거진 보안 이슈로 다소 주춤하긴 하지만, 곧 해결되리라 예상한다) 

 

zoom의 주가 차트 (말그대로 떡상)


이미 '페메'라고 불리며 10~20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메신저가

데스크탑 앱 런칭으로 어떠한 부가가치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막상 공개된 기능은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이는데 말이다. 

 

 

 


사용환경에 따라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가능하다

 

https://www.microsoft.com/en-us/p/messenger/9wzdncrf0083?activetab=pivot:overviewtab

 

Get Messenger - Microsoft Store

Free Text, Voice, & Video chat

www.microsoft.com

https://apps.apple.com/us/app/messenger/id1480068668

 

‎Messenger

‎Made for big screens and close connections. Get access to free* texting, and high-quality voice & video chat built specifically for desktop. MADE FOR DESKTOP, MADE FOR YOU Type even faster, multitask while video chatting so you never miss a moment, and st

apps.app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