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지혜

(행운없이) 부자가 되는 방법, 나발 라비칸트 (Naval Ravikant)

by 팬시남 2020. 4. 27.

 

나발 라비칸트

 

단순하지만, 괜찮은 글이 있어서 공유한다. 

전설적인 엔젤투자자인 나발 라비칸트(Naval Ravikant)의 트윗 글을 모아 놓은 것으로 마침 번역해 놓은 글이 있다.

 

"부란 당신이 잠든 동안 돈을 벌어주는 자산이다. 돈은 우리가 시간과 부를 거래하는 수단이다. 지위란 사회적 위계에서 당신의 위치를 의미한다."

 

"반복해서 개선해 나가는 게임을 해라. 인생의 모든 성과는 복리로 돌아온다. 부, 인간 관계, 지식, 모두."

 

"스스로를 특정 지식(specific knowledge)과, 책임질 수 있는 능력(accountability), 그리고 레버리지(leverage)로 무장하라.

특정 지식이란 훈련으로 얻어질 수 없는 지식이다. 만약 사회가 당신을 훈련할 수 있었다면, 다른 사람도 훈련 시킬 수 있을테고, 당신을 대체할 수도 있을 것이다."

 

"코드와 미디어는 누군가의 승인이 필요 없는 레버리지다. 신흥 부자들의 뒤엔 이 두 레버리지들이 있다. 당신이 자고 있는 동안에 동작하는 소프트웨어와 미디어를 만들 수 있다는 의미다."

 

"코딩을 할 수 없다면, 책과 블로그를 쓰거나, 영상이나 팟캐스트를 올려라."

 

"당신이 하는 일에서 세계 최고가 되어라. 이 말이 사실이 될 때까지 당신이 하는 일을 끊임 없이 재정의하라."

 

"빨리 부자가 되는 지름길(get-rich-quick scheme)은 없다. 그저 누군가가 당신을 통해 부자가 되어가고 있을 뿐이다."

 


 

결국 이 모든 것은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일을 정당화시켜주는 이야기인 것 같다. (깔때기 이론? ㅎㅎ)

아직은 서툴지만 점차 나아지고 있다고 믿는다. 

 

 

 

※ 번역한 전문은 아래에서 볼 수 있다. 

https://medium.com/@dy_kim/korean-how-to-get-rich-without-getting-lucky-by-naval-ravikant-e94b2eaac5e1

 

[번역] How to Get Rich (without getting lucky) by Naval Ravikant

(운 없이도) 부자가 되는 방법 by Naval Ravikant

medium.com

 

 그리고 아래는 원문 저자 나발 라비칸트의 트위터 계정

https://twitter.com/naval/status/1002103360646823936

 

Naval on Twitter

“How to Get Rich (without getting lucky):”

twitt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