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팁] 피해야 할 구글 SEO (google seo) 오류

by 팬시남 2020. 7. 1.

 잘못된 길로 들어서면 돌아가기 어렵다

 

  모든 비즈니스에 있어 인터넷 노출이 기본이 되는 요즘 시대에는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은 필수이다. 회사 규모와 상관 없이 온라인에서 고객을 찾기만 하면 된다. 대부분 SEO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지만, 역시 그들 대부분은 어떻게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될 수 있는지 그 방법은 알지 못한다. SEO 게임에서 이기고, 사용자가 사이트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번 주제를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여기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 실수와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가 있다. 

1. 잘못된 키워드 선택

 대부분의 비즈니스 종사자들은 키워드가 무엇이고, 키워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있지만 올바는 키워드 선택 방법을 모른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정의하는 단어를 찾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중점을 두어야 하는 키워드가 되는 것은 아니다. 대신 고객이 비즈니스를 지칭할 때 사용할 단어를 찾아야 한다. 이러한 단어는 업계 전문가가 사용하는 단어와 다르거나 너무 일반적일 수 있지만 최적화해야 할 키워드이다.

2. 키워드 채우기 

 얼마 전까지 만해도 키워드를 채워서 순위를 높일 수 있었다. 하지만, 검색 엔진은 최근 몇 년간 진화했고, 이제는 그 어느 때보다 똑똑해 졌다. 그들이 할 수있는 것 중 하나는 스팸 게시물을 식별하고, 해당 유형의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을 처벌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콘텐츠가 실제로 SEO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다. 의도적으로 이를 수행하지 않더라도 키워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SEO 노력이 손상 될 수 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게시하기 전에 항상 내용을 읽고 내용의 일부가 부자연스럽거나 쓸모가 없는지 확인해야한다. 만일 그렇다면, 대상 키워드가 반복되는 부분을 찾아서 수정해야한다. 

 

3. 데이터를 잊어 버리는 것 

  많은 비즈니스 소유자가하는 또 다른 일은 데이터를 완전히 잊어 버리는 것이다. 그들은 SEO에 투자하고 모든 것이 성공하기를 바란다. 마케팅에서 기회를 남겨두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니기에 SEO 노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수집 및 분석할 수있는 데이터가 많을수록 캠페인 실적이 향상된다. 다행히 모든 작업을 수행하고 보고서를 직접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핵심 작업에만 집중하고 아웃소싱으로 작업을 완료 할 수 있다. 이러한 작업을 통해 몇 분 안에 보고서를 작성하고 고객과 보고서를 공유 할 수 있다. 

 

4. 높은 품질의 컨텐츠를 제공하지 않는 것

 경쟁사가 거의 없는 분야에서도 낮은 품질의 콘텐츠를 게시하면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에 노출되지는 못할 것이다.  중소 기업들은 키워드를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게시하는 한 귀중한 콘텐츠를 제공할 필요가 없다고 믿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웹사이트 방문자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이 SEO 캠페인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SEO가 새로운 콘텐츠를 요구한다는 것만 기억하라. 높은 품질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으며 유용한 게시물을 빨리 출판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이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콘텐츠 캘린더를 작성하여 그대로 지키는 것이다.

 

  모바일 최적화는 다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

5. 모바일에 최적화되지 않음

 모바일 기기가 PC를 대체한지 이미 오래되었다. 이는 검색 엔진이 당연히 인지하고 있는 사실이며, 이 때문에 순위를 매길 때 모바일 장치에 최적화된 웹 사이트에 이점을 제공한다. 다행히도 일부 대기업들처럼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웹 사이트를 만들 필요는 없다. 대신, 대응력이 뛰어난 디자인과 동적인 페이지 요소를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만약 당신의 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성의 관점에서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확신할 수 없다면, 당신은 구글에서 간단한 확인을 할 수 있다. (번역 주 : 티스토리에서도 언제든 확인이 가능하다) 

 SEO는 오늘날의 비지니스를 홍보하는데 필수적인 부분이다. 다른 사람들의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고, 어떤 것도 SEO을악화시키지 않도록 하자. 우리의 모든 행동을 생각해 보고 합리적인 판단으로 행동한다면, 우리의 사이트(블로그)가 검색결과 페이지의 상단에 노출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원문은 구글seo에 대한 이야기이지만, 그대로 티스토리 포스트 작성에도 문제가 없을 것 같아 번역해보았다. 몇 편의 글을 읽어 보니, '최대한 사람들이 원하고, 그들에게 도움이 되는 고품질의 글을 작성할 것.'이라는 결론이 나온다. 모든 일에 왕도가 없듯 블로그에도 왕도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