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비밀의 숲2 빛나는 조연 우태하 역 - 최무성, 최빛 역 전혜진, 서동재 역 이준혁

by 팬시남 2020. 8. 22.

2017년 방영되어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던 드라마 비밀의 숲이 올해 8월 다시 돌아왔다. 비밀의 숲2는 주연 조승우와 배두나 등 중심인물은 그대로 남겨 둔 채, 새로운 주제인 검찰과 경찰의 수사권 조정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시작했다. 

 

비밀의 숲2

비밀의 숲1에서는 신혜선과 이규형이라는 중심인물이 화제였다면 현재까지 진행된 2화까지는 세 인물을 주목하게 된다. 최무성, 전혜진, 이준혁이라는 인물이다. 


  

1. 우태하 - 최무성 분

 

형사법제단 부장검사

 

엘리트 코스라 불리는 요직들만 골라서 섭렵해왔다. 

검찰에 대한 인식이 최악인 상황에 법제단 책임자가 되어 검찰의 독점적 지위와 권한을 내려놓고 개혁에 임하라는 시대적 요구에 직면해있다. 검찰 커리어로써는 양날의 검을 쥔 형국이지만 태하는 사실 그리 위태롭지 않다.

귀족검사인 탓인지 태도와 말투에 여유가 묻어나고 자신감이 배어있다. 이기적이진 않지만 상당한 개인주의며 평소엔 친숙한 듯해도 속은 권위주적이다.


응답하라 1998을 보지 않아서 최무성 배우는 처음 알게되었다. 택이 아버지였다고. ㅎ 영화감독을 지망했지만 배우로 커리어를 쌓았으며, 영화 '악마를 보았다'에서 살인마 역할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고, 응팔 시리즈로 유명해졌다. 이후 슬기로운 감빵생활, 미스터 선샤인 등으로 확실하게 자리를 잡았다. 

 

 

2. 최빛 - 전혜진 분

 

경찰청 정보부장 겸 수사구조혁신단 단장


수사권조정에서 유리한 국면을 맞이한 경찰은 최빛을 단장으로 하는 수사혁신팀을 꾸리고 형소법 개정을 진척시킨다. 무조건적으로 경찰을 옹호하지도 않으며 자신이 몸담은 정보경찰의 위험성을 진지하게 숙고할 줄도 안다.

 출세 지향적이고 실용주의적인 면모가 큰 원동력이 돼 지금 자리에까지 오를 수 있었다. 의정부 경찰서장으로 재직했을 당시 사건 은폐 정황이 드러날 예정이라 향후 사건 전개의 키가 될 것 같은 인물이다. 

 

 

 


영화배우이자 탤런트인 이선균의 아내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영역을 확실히 구축하고 있는 배우이기도 하다. 큰 키와 도회적인 마스크로 대체로 똑 부러지는 역할을 많이 맡았으며 이번 작품을 포함 현재까지 무려 다섯번의 경찰 역할을 맡기도 했다. 대표작으로는 '미안하다 사랑한다' (윤서경 역), 더테러라이브 (박정민 역) 영화 '백두산' (청와대 민정수석 전유경 역), 영화 '택시 운전사' (상구 엄마 역) 등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무엇보다 더 테러 라이브에서 맡았던 역할이 인상에 남는다. 

 

3. 서동재 - 이준혁 분

 

의정부지방검찰청 형사1부 검사


 좋지 않은 인사고과에 후배 특임검사 손에 조사받은 전력도 있는 그는 과연 내가 부장 승진은 할 수 있을까, 싶다. 게다가 수도권 연속근무 금지령으로 앞으론 지방 갈 일만 남아 더 한탄이 나오지만 동재는 무너지는 하늘에도 솟아오를 구멍을 만드는 인물이다.

대검 형사법제단, 동부지검, 한조까지 염두에 두고 어느 곳에 연줄을 대어 볼지 기회를 살핀다.

 

노골적인 기회주의자의 모습을 보이지만 검사들의 세계가 그리 만만해보이지는 않는다. 일단 우태하의 눈에 들긴했는데...그 이후의 행보가 궁금해진다. 

 


 2007년 데뷔하여 큰 부침없이 부지런히 활동해왔다. 굉장한 스타덤에 올랐다고 할 수는 없지만, 필모그래피를 확인해보면 한해도 쉬지 않고 성실히 활동해왔음을 알 수 있다. 본래 연출을 전공했지만, 주변의 권유로 연기로 전공을 바꿨다고. 영화 '신과함께'에서 악역을 맡긴 했지만, 영화의 흥행으로 데뷔 13년만에 대박을 쳤고, 연기 또한 호평을 받았다. 이로 인해 비중은 적었지만 다른 주연 배우들과 함께 무대인사를 다니기도 했다.

 

 주로 선한 역을 맡았지만, 비밀의 숲, 신과 함께, 60일, 지정생존자에서는 악역을 선보였다. 깔끔한 외모와 체격으로 언제든 인기 폭발의 잠재력은 있다고 판단된다. 

 


이미 비밀의 숲 시즌2는 지난 시즌 마지막 회 최고 시청률을 뛰어 넘으며  TVN 역대 토일드라마 첫 방송 시청률 2위를 기록했다. 앞으로 남은 회차 동안 어떠한 사건이 전개될지 몹시, 매우 기대된다. 비밀의 숲2도 방영하는데, 시그널 시즌2는 언제 나올지... 기대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