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경제일반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by 팬시남 2021. 1. 6.

 

 

 

카드포인트를 제대로 쓰기가 쉬운 일은 아니다.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 적립률도 낮은 데다가 딱히 사용할 곳도 없어서 통상적인 유효기간을 넘겨 소멸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는 여신금융협회를 통해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후 현금으로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해 놓았다. 

 

 오늘 낮에는 많은 사용자들이 몰리면서 여신금융협회 인터넷 홈페이지가 마비되었는데, 지금은 사용 가능하니,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을 피해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는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사이트 홈페이지이다 .

 

https://www.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

위 사이트에 입장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주황색 부분을 클릭해서 지시 사항대로 하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 귀찮은 회원가입절차는 없고, 휴대폰, 아이핀, 신용카드 등으로 개인 신원 인증을 하면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메인화면 

 

 

만일 이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녹색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한 순서도가 제시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다. 

 

Step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접속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 - 본인인증 및 위임 동의

Step2. 포인트 통합조회 요청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포인트 조회 결과 확인

Step3. 확인한 포인트 계좌 입금 요청 - 신청 금액 입력 - 입금 계좌 입력 및 송금 요청 - 신청 완료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서비스 프로세서 설명 화면

메인화면에서 주황색 버튼인 통합 조회 및 계좌 입금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인증 방법 선택화면이 나온다. 원하는 인증 수단을 선택 후 인증한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인증 수단 선택

 

 신원 인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포인트 조회가 가능한 카드들이 제시된다. 롯데, BC, 삼성, 신한, 하나, 현대, 국민, 농협, 씨티, 우리, 우체국 카드 등이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적용 카드사 

순서에 따라 카드사 포인트를 조회한 결과이다. 포인트가 별로 없다;;;; 오른쪽 파란색 상자에 있는 '전부입금' 버튼을 누르면 입금 요청 포인트가 입력된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포인트 입력 화면

이후 입금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계좌 확인이 되고 아래와 같이 신청 결과를 확인해달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카드사별로 신청이 즉시 완료되는 곳도 있고, 이용 기관에 문의해달라는 결과가 뜨는 경우도 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입금 신청 결과 메시지

 

이상으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입금신청 방법을 알아보았다. 생각보다 엄청 간편하다. 과거처럼 공인인증서에 프로그램 설치하는 불편한 과정이 없다. 숨겨진 내 카드 포인트를 확인하고 싶다면 얼른 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