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ffee/커피 브랜드

인스턴트 원두커피, 한정판 카누 미니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인도네시아

by 팬시남 2021. 4. 16.

 

카누에서 싱글오리진이 나왔습니다

 매년 봄이면 카누는 벚꽃을 닮은 예쁜 핑크색 패키지의 스프링 블렌드를 발매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좀 다르네요. 드디어 카누에서 싱글오리진이 나왔습니다. 

 

 카누 미니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아리차와 인도네시아 링통 2가지 종류입니다. 

 

 싱글 오리진이 무조건 블렌드 보다 좋은 것은 아니지만, 많은 커피 브랜드에서는 블렌드 보다, 싱글오리진 커피의 판매 가격을 높게 받곤 합니다. 블렌드는 각양각색의 커피가 블렌딩되어 (혼합되어) 추구하고자 하는 맛을 비교적 균형감 있게 나타낼 수 있기도 하고, 특정 산지나 품종이 가진 원두의 단점을 희석시켜주기도 합니다. 

 

 반면 싱글 오리진은 원두 고유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지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나 블루보틀 등 스페셜티급 매장에서는 좋은 싱글 오리진 원두를 선택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싱글 오리진의 판매 가격이 블렌드 커피보다 가격이 높은 것은 더 좋은 등급의 원두를 사용하는 것이 이유가 되겠네요. (원두의 등급에 따라 가격은 천차 만별이므로 '싱글오리진 품질 > 블렌드 품질' 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카누 미니 싱글 오리진 패키지 디자인

 대한민국 대표 인스턴트 원두커피라고 할 수 있는 카누 싱글 오리진입니다.  기존의 카누와 디자인이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맥심 카누 싱글오리진 에티오피아 아리차
맥심 카누 싱글오리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링통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 미니 싱글오리진 컨셉 

 카누 미니 싱글오리진 에티오피아 아리차 

 화사한 꽃내음, 새콤달콤한 과일향, 풍부한 향미가 특징인 에티오피아 아리차 원두를 사용한 카누입니다. 라이트 로스팅에, 높은 산미를 지닌 것이 특징이라고 제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카누 미니 싱글오리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링통 

 

 쌉싸름한 허브향, 묵직한 흙내음, 고소한 견과류향, 은은한 바디감이 특징인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링통원두를 강배전하여 만들어낸 제품입니다. 

 

 테이스팅 후기 

 맛을 보았습니다. 카누의 맛은 좋기는 하지만 사실 원두에 비할바는 아니지요. 하지만 무엇보다 편리함을 따라 올 수가 없기에 카누를 즐깁니다. 

 

먼저 에티오피아 아리차입니다. 한 모금 머금기 전에 향을 맡아 봅니다. 오!!! 신기하게 에티오피아 원두 특유의 꽃내음을 맡을 수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내추럴 가공 방식의 향미를 재현한 것처럼 보이며, 농도가 원두의 그것에 비해 다소 아쉽긴 하지만 베리류의 플레이버도 느껴집니다. 인스턴트 원두 커피라는 점을 감안시 그런대로 품질은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다음은 인도네시아 링통입니다. 기존의 카누와 다소 유사한 향미 방향입니다. 다만 조금 더 두드러지는 흙내음, 견과류의 향미가 느껴집니다. (흙내음이 가장 강하네요) 잔향이 매우 오래갑니다. 

 

개인적인 선호도는 에티오피아 아리차가 높지만, 여전히 산미를 꺼리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인도네시아 링통이 대중적으로는 좀 더 선호될 것 같습니다. 

 

맥심 카누 싱글오리진 에티오피아 아리차 
맥심 카누 싱글오리진 인도네시아 링통 

가격은 할인점에서 50개입 약 13,000~14,000원에 판매합니다. 한정판 제품이므로 품절되기 전에 서두르서야 합니다. 편하게 싱글오리진 원두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