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14프로 루머 정리 (카메라 성능, 노치, 출시일정, 디자인 등)

by 팬시남 2022. 1. 16.

아이폰 14 프로는 어떤 모습일까

 매년 9월 경이면 애플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설레게 하는 이벤트. 바로 새로운 아이폰의 등장이다. 별다른 변화가 없다고 아쉬워하면서도 애플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지갑을 열게 만드는, 단순하지만 지난한 머릿속의 싸움. 결국 또 애플의 마케팅에 두손 두발을 들고 지갑을 열게 되는데... 

 

 아이폰 13의 변화가 크지 않았던 만큼 내년 아이폰 14의 모습은 어떠할지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은 기대하고 있다. 나또한 예외가 아니다. 

애플의 정보와 소문을 모아놓은 웹사이트 맥루머에서 확인한 아이폰 14 관련 정보를 기록해 본다. 

 

 

 아이폰 14의 라인업

 판매부진에 따른 아이폰 미니가 사라질 예정이다. 애플은 더 큰 디스플레이를 지닌 아이폰들에 주력할 예정이다. 6.1인치 아이폰 14프로, 아이폰 14 맥스, 6.7인치 아이폰 프로 맥스 등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디스플레이의 노치 

 2017년 처음 적용되었을 때 많은 디자인적인 호불호 논란이 있었던 노치 디자인을 일부 제품에서 없앨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 13까지 수정되고 있지 않지만 여전히 많은 애플 팬들은 이 디자인의 수정을 바라고 있는 것 같다. (애플 유저로서 사실 이제는 크게 신경 쓰이지 않는 요소이기도 하다. 너무 익숙해졌다;;) 

 

이 부분에 있어서 전문가들의 여러 전망이 있다. 동그란 펀치 모양의 카메라 구멍을 남겨 페이스 ID를 적용하게 만든다는 의견과 알약 모양의 구멍 디자인이 남겨진다는 것 또는 이 두 디자인이 모두 적용된다는 의견이다. 어떤 디자인이 채택되더라도 지금의 노치 다자인보다는 나아질 것이라는 생각이다. 

 

아이폰14디자인아이폰14노치디자인
아이폰 14의 노치 디자인 적용 예상도 

아이폰 14 디자인 

 디자인도 일부 변경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자들이 보는 평면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 예상되지만 후면 카메라 범프가 없는 (소위 카툭튀)가 없는 두꺼운 섀시를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또한 플래쉬 카메라와 함께 아이폰 4,5 모델과 유사하게 생긴 원형 볼륨 버튼과 기기 하단에 망사 모양의 스피커, 마이크 그릴이 재설계 되었다는 소문이 있다. 

아이폰14디자인

아이폰 14 소재 

고급 티타늄 합금 소재가 사용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애플 워치에 티타늄 소재가 사용된 적이 있지만 아이폰에는 티타늄을 사용한 적이 없다. 티타늄은 스크래치 저항성이 뛰어나고 강철과 알루미늄에 비해 강도가 높으며, 부식저항성도 더 크다는 강점이 있다. 

 

아이폰 14 의 발열 시스템

 프로 모델과 같은 하이 엔드급 모델에서는 증기실 열 시스템을 채택할 확률이 높다. 하이 엔드급 모델은 컴퓨팅 파워가 강하고 5g 연결 속도가 빨라서 증기실 냉각 시스템이 필요하다. 삼성 등의 스마트폰은 이미 이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증기실 열 시스템이 애플의 높은 요구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지만, 애플은 이를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테스트가 성공한다면 증기실 열 시스템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 14, 아이폰 14 프로의 카메라 성능 

 이제 모두가 궁금해하는 카메라 성능이다. 애플은 망원렌즈를 6단에서 7단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이며, 프로모델에서는 4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8k비디오 녹화도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프로모델에 장착될 4800만 화소 카메라는 픽셀 비닝(pixel binning) 이라고 불리는 과정을 통해 이미지 센서에 있는 여러 작은 픽셀 데이터를 하나의 슈퍼 픽셀로 통합하여 저조감 감도를 개선한다. 

 이 기능을 통해 아이폰 14 프로 카메라로 조명이 좋은 상태에서는 4800만화소의 카메라 성능을 그대로 활용하여 촬영을 할 수 있고, 저조도의 상황에서는 4800메가 필섹렌즈를 활용한 고품질 1200메가 픽셀 비닝 과정을 활용하게 된다. 

또한 8k 영상 녹화 기술은 추후 발매될 AR/VR 헤드셋과 결합하여 높은 품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애플VR

 

프로세서 칩과 램 

 아이폰 13모델에 활용된 A15칩에서 한단계 더 나아간 A16칩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14용으로 설계된 TSMC의 칩으로 알려진  이 칩은 5나노미터 제품군의 주요 고도화라고 알려졌다. 

 

 램도 변경 사항이 있다. 물리적인 램의 숫자에 있어 (사용성과는별개로) 아이폰 사용자들은 불만이 있었는데, 아이폰 14 및 14프로 모델에는 6G의 램이 사용될 예정이다. 

 

 

차량 충돌 감지 기술

 애플은 아이폰 14 및 14프로 모델에 차량 충돌 감지 기술을 삽입할 예정이다. 가속도계 같은 충돌 센서를 활용하여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를 감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자동차 사고가 감지되면 아이폰이나 애플워치가 이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긴급 서비스가 가능한 곳으로 전화를 걸어 도움을 받는다. 2022년으로 계획되어 있어 아이폰 14와 애플워치 시리즈 8에 적용될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이 기기에만 국한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14 및 14 프로 출시 예상 날짜 

 매년 그렇듯 애플은 9월에 열리는 행사에서 신형 아이폰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https://www.macrumors.com/2022/01/15/top-stories-iphone-14-pro-icloud-private-relay/

 

Top Stories: iPhone 14 Pro Rumors, iCloud Private Relay Controversy, iOS 15.2.1 Released, and More

Hole-punch? Pill? Hole-punch and pill? Rumors about what the front camera system on the iPhone 14 Pro will look like are evolving rapidly, and it now...

www.macrumor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