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지혜

글리신 (glycine)의 효능 : 신체에 필수적인 아미노산

by 팬시남 2023. 1. 23.

글리신 : 신체 건강에 필수적인 아미노산 

글리신은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이다. 단백질의 구성요소를 이루는 20개의 아미노산 중 하나로 신체가 다른 물질로부터 합성할 수 있기 때문에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간주된다. 이러한 분류에도 불구하고, 글리신은 중추신경계의 적절한 기능을 위해 중요하며, 다양한 상태를 치료하는 데 잠재적인 이점으로 연구되어 왔다.

 

글리신의 합성 

 

글리신은 고기, 생선, 유제품, 콩류를 포함한 많은 다른 음식에서 발견될 수 있다. 또한 많은 건강 보조 식품의 구성 요소이며, 일부 식품에서 감미료로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인체는 피부, 뼈, 그리고 다른 결합 조직의 건강에 필수적인 단백질인 콜라겐을 생산하기 위해 글리신을 필요로 한다. 글리신은 또한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인 크레아틴과 헴(heme)과 같은 다른 중요한 화합물의 생산에 역할을 한다.

 

 

글리신의 효능 : 수면의 질 향상에 도움 

 

글리신의 가장 잘 알려진 기능 중 하나는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돕는 능력이다. 연구들은 취침 전에 글리신을 복용하는 것이 사람들이 더 빨리 잠들고, 더 오래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수면 조절에 관여하는 세로토닌과 GABA를 포함한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의 수준을 조절하는 것을 돕는 글리신의 능력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글리신의 또 다른 효능 : 정신분열증 증상 완화와 뇌졸증 치료

 

글리신의 또 다른 잠재적 이점은 정신분열증의 증상을 줄이는 것을 돕는 능력이다. 연구에 따르면 글리신을 복용하면 환각, 망상, 무질서한 사고와 같은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정신 분열증의 조절에 관여하는 도파민과 글루탐산을 포함한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의 수준을 조절하는 것을 돕는 글리신의 능력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글리신은 또한 뇌졸증을 치료하는 데 잠재적인 이점으로 연구되어 왔다. 연구에 따르면 글리신을 복용하면 뇌졸중으로 인한 손상을 줄이고 회복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것은 염증을 줄이고 뇌로 가는 혈류를 개선하는 글리신의 능력 때문이다.

 

 

글리신의 항노화 효과 

 

글리신은 잠재적인 치료 효과 외에도 항노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연구에 따르면 글리신을 복용하면 주름의 발생을 줄이고 피부의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은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콜라겐 생성을 돕는 글리신의 능력 때문이라 판단하고 있다. 

 

글리신의 부작용

 

글리신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잠재적인 부작용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용량의 글리신은 졸음과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혈액 희석제와 같은 특정 약물과 작용하여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다. 콩팥병이나 간질환 등 특정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는 글리신이 권장되지 않는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복용을 위해서는 의사와 먼저 상담해보는 것이 가장 좋다) 

 

글리신의 효능 : 요약 

 

결론적으로, 글리신은 신체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이며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그것은 고기, 생선, 유제품, 콩류를 포함한 많은 다른 음식에서 발견되며, 또한 많은 건강 보조 식품의 구성 요소이다. 수면 장애, 정신분열증, 뇌졸증, 심지어 안티에이징과 같은 다양한 조건을 치료하는 잠재적인 이점이 있다고 연구되어 왔다. 하지만, 잠재적인 부작용을 인식하고 식이 보충제를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라이프익스텐션 글리신 1000mg 베지테리안 캡슐, 100개입,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