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경제일반

애플페이 사용법 1. 아이폰에 애플페이용 기본 카드 등록법

by 팬시남 2023. 2. 8.

애플페이용 카드 등록 관련 기본 정보 

 

Apple Pay는 월렛 앱 (지갑앱)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갑에서 "+" 아이콘을 탭하면 iTunes에 이미 저장된 카드를 선택하거나 카메라로 스캔하여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애플페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는 새로운 iPhone, iPad 또는 Mac을 설정할 때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및 직불 카드는 몇 초 만에 인증되지만 일부 카드는 전화, 앱 다운로드 또는 이메일을 통해 카드를 인증한 후에야 애플페이에 추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드가 인증되면 스토어와 앱 내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최대 8개의 카드를 애플페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설정 앱의 "지갑 및 Apple Pay" 섹션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월 초 현재 국내에서는 애플페이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지갑' 이라는 문구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갑에 추가된 각 카드는 청구 주소, 이메일 및 전화번호와 같은 정보와 함께 해당 섹션에 나열됩니다. 카드를 탭하면 카드 번호 마지막 자리, 거래에서 카드 번호를 대체하는 장치 계정 번호 마지막 자리와 같은 특정 정보가 제공되며 카드를 발급한 은행의 연락처 정보도 제공됩니다.

일부 카드는 거래 정보를 표시할 수도 있으며, Apple Pay 또는 실물 카드를 통한 기존 구매로 이루어진 최근 거래 목록을 제공합니다.

 

애플페이용 기본카드 등록 방법 

 
매장에 비접촉식 카드 단말기가 있거나 애플페이 마크가 표시된 곳이면 어디에서나 아이폰을 사용하여 애플페이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단말기에 가까이 대고 Face ID 또는 Touch ID로 거래를 인증하기만 하면 됩니다. (삼성페이와 동일합니다.) 

아이폰은 애플페이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정된 지갑의 기본 카드를 사용합니다.

지갑에 여러 개의 카드가 등록 되어 있는 경우 아래 단계에 따라 기본 카드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Apple Pay의 기본 카드를 변경하는 방법


1.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지갑 및 Apple Pay를 탭합니다. (현재는 아래와 같이 애플페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시 지원 가능하리라 판단됩니다.)

 



3.  기본값 아래에서 기본 카드를 택하여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4. 애플페이 구매에 사용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5. 거래마다 다른 카드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애플페이에서 사용하는 기본 카드를 즉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지갑 앱을 실행하고 사용하려는 카드를 길게 터치한 다음 카드 더미 앞쪽으로 드래그하기만 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