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맛집 탐방

강원도 원주 여행 소고기 미로 시장 맛집 '숯불구이 장우'

by 팬시남 2020. 10. 20.

 

코로나19로 아직까지 식당에 가는 것이 조심스럽긴 합니다만, 원주에 온 이상 이곳을 꼭 가보아야 했습니다. 바로 미로시장 (저에게는 아직도 중앙시장이 더 친숙하네요) 에 있는 소고기집이었습니다. 

 

 어린시절에는 몰랐는데, 미로시장의 소고기집들이 유명했나 봅니다. 몇년 사이 많이 생긴 것 같은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일호집이라든지, 토담이라든지 하는 가게들이 유명세가 있더군요. 제가 간 집은 '장우'라는 집이었습니다. 동행한 분이 단골이라 안내에 따랐습니다. 

 

 전형적인 익숙한 시장 골목입니다. '소고기골목'이라는 명칭이 있네요. 이러한 골목이 을지로에 있었다면 ㅎㅎ 엄청난 매출을 올릴 수 있었겠죠. 원주에 머무는 동안 많은 식당을 다녀봐야겠다고 다짐합니다. 

 

미로시장 소고기골목 

 

 

원주 미로시장 소고기 맛집 '숯불구이 장우'

 숯불구이 장우 입구입니다. 굉장히 오래된 느낌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뭔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실내 모습입니다. 역시 특별할 것 없는 그냥 밥집의 인테리어입니다. 테이블이 많지 않습니다. 5개가 고작입니다. 방문전 가급적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로시장 소고기 맛집 장우 숯불구이 내부 모습

장우숯불구이 메뉴입니다. 당연히 한우이며, 180g 단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본찬입니다. 양파, 마늘종 등등을 내어주며, 사진에는 없지만 파절임도 있습니다. 

미로예술시장 소고기 맛집 숯불구이 장우

안창살 3인분 주문. 때깔이 아주 좋습니다. 적당한 두께와 크기 먹음직스럽네요. 

이제 구워봅니다. 사진은 이것밖에 남기지 못했습니다만 맛이 아주 좋습니다. 

소고기가 가지고 있는 풍미를 한껏 느끼고 왔습니다. 좋은 안주에 빠르고, 많이 술을 마셨네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조만간 인근의 유명한 집도 가보고 후기를 남겨볼 예정입니다. ^^ 

 

다른 곳은 아직 경험이 없어서 모르지만, 이곳 장우식당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잘 먹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