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 스핀오프, 킹덤 : 아신전 (전지현, 김시아)

by 팬시남 2020. 12. 28.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킹덤 시리즈는 엄청난 화제를 일으키며, 한국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대한 기준을 새웠다. 이어 인간실격, 스위트홈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사랑받는 넷플릭스 시리즈가 지속해서 릴리즈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의 스핀오프 격인 '킹덤 : 아신전'에 대한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를 알아보자. 

 

 킹덤 2 마지막에 등장한 전지현이 킹덤 : 아신전의 중심인물이 될 것 

 

킹덤2에 잠깐 등장한 전지현

 킹덤 시리즈의 원작자인 김은희 작가는 킹덤 1이 '배고픔', 킹덤 2가 '피'에 대한 이야기였다. (넷플릭스가 허락한다면), 킹덤 3는 '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킹덤 시즌 2 마지막에 등장한 전지현에 대해 '전지현은 시즌, 1, 2의 사람들과 함께 중심축을 담당할 수 있는 인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는 말을 했다. 전지현 또한 몸을 쓰는 역할(액션)을 좋아하고 또 몸을 쓰는 역할을 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기대가 된다고. 

 

킹덤 시리즈의 원작자 김은희 작가

 

킹덤 : 아신전의 내용은?

 

킹덤 : 아신전은 북방 여진족 부락의 후계자 아신의 이야기와 시즌 1,2에 등장한 생사초의 비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생사초의 비밀을 찾아 북방 지방으로 갔던 주지훈 일행이 마주쳤던 의문의 인물인 아신에 대한이야기이며, 시즌2와 연결되는 하나의 새로운 에피소드이다. 시즌 2 말미에 잠깐 얼굴을 비추어 모두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던 전지현이 주인공으로 극을 이끌어 가게 된다. 10초 남짓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킹덤의 새로운 시리즈를 이토록 기대하게 만든 배우 전지현의 스타성이 참으로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

 

현재 킹덤 : 아신전은 촬영을 시작한 상태이며, 2021년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주인공인 이창(주지훈)과 아신(전지현)이 함께 있는 모습은 보기 어렵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신전'은 이창과 아신이 만나기 전의 이야기이기 때문이라고. 또한 킹덤 1,2시리즈가 각 6부작인 반면, 킹덤 : 아신전은 이보다는 짧은 시리즈가 될 전망이다. 말 그대로 스페셜 에피소드이기 때문. 킹덤 : 아신전을 통해 아신의 이야기를 풀어 놓고, 김은희 작가가 원했던 '한'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다. 

 

킹덤 : 아신전은 킹덤 시즌 1의 연출을 맡았던 김성훈 감독이 다시 연출을 맡아서 제작하며, 역시 김은희 작가가 집필한다. 바람픽쳐스, BA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이 공동 제작 예정이다.

 

한편 영화 미쓰백에서 김지은 역할을 맡아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었던 김시아가 아신의 어린시절 역할을 맡아 이야기의 큰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지은은 영화 우리집, 백두산, 클로젯에 출연하기도 했다.

 

킹덤 : 아신전 전지현 아역 김시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