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진단 키트 제조사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식 청약 및 상장, 향후 주가 전망은?

by 팬시남 2021. 7. 17.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어떤회사? 

 

 최근 가장 뜨거웠던 공모주 청약 열기를 불러 일으켰던 SD 바이오센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질병 진단으로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하고자 하는 체외 진단 전문 기업입니다. 신속진단 및 면역진단, 분자진단, 자가혈당 측정 시스템을 연구 / 개발하고 있으며, 창립한 이래 혈당측정기, 당화혈색소분석기 및 콜레스테롤 분석기를 전 세계적으로 공급하며 글로벌 진단기업으로의 성공적인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질병의 정성적 분석 뿐만 아니라 정량적 분석까지 가능한 진단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스디 바이오센서 홈페이지 참조) 에스디바이오센서는 2010년 12월 설립한 회사로 지난 해 매출액은 1조 4779억이었으며 당기 순이익은 5857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아래는 홈페이지에 있는 에스디바이오센서의 10주년 기념 홍보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Oo8jKGXY5A 

 

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 결과

SD바아이오센서는 7월 8일~9일 양일간 일반인 대상 공모주 청약을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경쟁률은 274대1이었습니다. 공모 청약 증거금은 31조 9121억원이었습니다. 공모가는 5만 2천원원이었습니다. 주식 시장의 활황과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에스디바이오센서에 대한 기대로 공모주 청약에 많은 자금이 몰리게 된 것 같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상장 첫날 주가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시초가는 공모가인 5만2천원대비 9.6% 오른 5만 7천원에 형성되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따상(공모가의 두배 시초가 형성 후 상한가)에는 실패하였습니다. 결국 등락을 거듭하다가 시초가 대비 4천원 오른 6만1천원에 마감했습니다. 기관과 외국인이 엄청난 물량을 매도했네요. 기관은 약55만2천주, 외국인은 215만2천주를 매도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상장 첫날 가격

 

 

우연히 만난 에스디바이오센서 자가진단키트

 최근 공모주 청약에 모두 청약을 했습니다만, 이번에는 부주의로 놓쳤네요. 이전 청약인 SK IET와 SK바이오사이언스 모무 비례배정방식으로 4~6주씩은 배정을 받았습니다. 

 뉴스를 통해 뒤늦게 에스디바이오센서라는 회사가 자가진단키트를 제조하는 회사이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아쉽다는 생각을 하던차에 직장 동료가 증상은 없으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서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습니다. 함께 근무한 동료들 모두 자가진단키트로 우선 검사를 해보라는 이야기를 전해듣고 회사에 있는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했습니다. 편의점 약국 모두 판매하며 가격은 16000원입니다. 

 직장 동료도 저도 별 증상은 없었기에 별 걱정없이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했지요. 키트를 보니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제조사더군요. 생각보다 간단한 검사방법 및 친절한 설명서 덕분에 손쉽게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결과도 음성이 나왔네요. 

 

에스디바오센서 자가진단키트

 

에스디바이오센서 자가진단키트 결과 음성 

 

뉴스를 보니 자가 진단 키트의 정확도가 다소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증상이 있거나, 밀접접촉자 등 의심이 된다면 자가진단키트보다는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에스바이오센서 홈페이지에는 비교적 높은 정확도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팝업으로 띄워놓았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자가진단 키트 정확도 연구 결과 

아래는 홈페이지입니다. 자세한 회사 소개 및 최근 상장한 회사답게 IR 정보를 성실하게 게시해놓았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http://sdbiosensor.co.kr/

 

SD BIOSENSOR

Scroll Down

sdbiosensor.co.kr

 

SD바이오센서 주가 전망 (개인의견)

 SD바이오센서는 코로나자가진단 키트외에도 다양한 진단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형광면역진단, 효소면역진단, 분자진단장비, 자가혈당진단 등이 있고, 세계최고 수준의 R&D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 오송 및 평택 생산공장 외에도 인도와 인도네시아에 생산기지를 두어 국내외 기업 중 압도적인 생산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즉 코로나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기업이라고 합니다. 

 

주가전망이라기보다는 개인의견으로는 지금 가격보다는 조금 더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근의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자가진단 키트 판매 증가, 그리고 동종업계 PER 대비 아직까지는 낮은 주식의 가격을 그 근거로 판단합니다. 투자 시 바이오기업에 대해서는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편이라 이 종목을 매수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좀 더 공부를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