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아티스트 마이큐(MY Q)를 아시나요? (마이큐 프로필 및 인터뷰)

by 팬시남 2021. 12. 17.

방송인 김나영과의 열애로 새삼스레 조명되는 마이큐 

 뒤늦게서야 방송인 김나영과 마이큐의 열애설 소식을 들었습니다. 10월 경 촬영장에서의 만남 이후로 11월부터 연인사이가 되었다고 하네요. 전부터 김나영은 가수 마이큐의 팬임을 자처하기도 했었구요. 둘 다 열애설에 대해 쿨하게 인정하는 모습을 보여 더 인상적입니다. 방송인 김나영은 이혼 후 두 아이를 씩씩하게 키우며 많은 여성들의 지지를 받고 있기도 하지요. 마이큐의 인스타그램을 가보니 멋지게 포스팅도 해 놓았네요. 두 분 모두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콘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만큼 즐겁고, 멋지게 사랑했으면 합니다. (내가 뭐라고 ㅎ) 잘 어울리네요. 

마이큐_인스타그램
마이큐인스타그램

가수 마이큐는 누구?

 마이큐는 2007년 1집 [style music] 으로 데뷔한 가수이다. 영국 킬 대학교를 다니다 한국으로 건너와 음악을 하고 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홍콩으로 이민을 가 고등학교까지 마치고 영국으로 대학 진학을 했다. 부모님께서 음악하는 것을 반대하셔서 최대한 마찰을 줄이고자, 학업에 우선 열중하고 대학은 들어갔다고. 2003년 한국에 와서 2007년 앨범이 나왔으니 나름 오랜 시간 고생하여 결과물을 낸 것이다. 

 

 

김나영_마이큐
김나영과 마이큐

 

홍콩에서 펑크 밴드를 하다가 2000년대 초 홍대 인디씬의 모습을 보고 '이곳에서 음악을 해야겠다'는 마음 가짐으로 한국으로 건너와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다. 특이하게 외국 국적을 지니고 있어서 군대를 가지 않을 수도 있었지만 음악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 같아서 군복무를 마친 멋진 청년이기도 하다.  군대 있을 때도 작곡병으로 차출되어 음악을 할 수 있었다고 한다. 

 

활동명인 마이큐의 의미는 영어 이름에서 비롯된 것이다. 본명 유현석으로 영어이름은 '마이크 유'였기에 친구들이 마이큐라고 부르던 데서 착안하여 이름을 짓게 되었다고 한다. 

 

데뷔 전 대형 기획사에 들어가기도

데뷔 전 함께 작업하는 형의 소개로 대형 기획사에 들어가서 1년 정도 연습생 생활을 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건 내 길이 아니구나'하고 나오게 되었다고. 이후 지금까지 14년째 꾸준하게 음악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홍진경, 이효리, 공효진, 공유 등 연예인 인맥이 화려하기도 하다. 훤칠한 키 (183cm)에 개성적인 마스크 등으로 여기저기 잡지에도 많이 소개되는 '매거진이 좋아하는 남자 아티스트' 인 것 같다. 

(아래 영상 참조) 

 

 

최근에는 개인전을 열기도 

 말그대로 다재다능하다. 최근에는 그림을 그려 'what are you doing the rest of your life?' 라는 제목의 개인전을 열기도 했다. 미술을 감상하는 것은 좋아했지만 그림을 그려야겠다는 생각을 해본 적은 없었다고. 우연히 무대를 위해 그림을 그리다가 행복해져서 계속 그리기 시작했다고. 개인전 제목도 사람들에게 묻는 것이지만 자신에게 묻는 것이기도 하다고.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나누는 삶을 살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마이큐

 

마이큐 노래와 인스타그램

매우 뛰어난 가창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감성을 자극하는 그의 보컬이 좋아서 신곡이 나오면 항상 들어보곤 했는데 그래도 나는 며칠째가 가장 좋다. 마이큐를 알게 해준 아마도 그의 가장 큰 히트곡이 아닐까 싶은데. 벌써 15년가까이 된 노래라 고화질의 뮤직비디오는 발견하기 어렵다. 아래 링크 참조 

 

https://youtu.be/qc_qgP30Vm8

 

 

 좋은 분 만나 멋진 사랑도 하시고, 눈 부신 창작물도 많이 내주시길 기원한다. 

 

 

https://www.instagram.com/iammyq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