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쇼미더머니 10의 슈퍼루키 머드더스튜던트 프로필, 인터뷰

by 팬시남 2021. 10. 16.

머드 더 스튜던트의 음악, 이건 힙합인가? 아니면 락인가?

 쇼미더머니를 매 시즌 챙겨봐왔지만, 매 시즌 상위권에 랭크되는 대부분의 래퍼들은 이미 힙합씬에서 유명한 기성 래퍼들이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쇼미더머니를 챙겨보는 것은 많지 않지만 시즌마다 새로이 발견되는 독특한 개성의 루키들 때문인데요. 이번에도 그러한 래퍼가 있어 포스팅해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비오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구요. 

 

2021.10.09 - [연예] - 쇼미더머니 10 화제의 래퍼 비오(Be'O) 유찬욱을 아시나요? (프로필)

 

쇼미더머니 10 화제의 래퍼 비오(Be'O) 유찬욱을 아시나요? (프로필)

쇼미더머니 10 화제의 인물 래퍼 비오  악명 높은 쇼미더머니 10 2차 예선에서 인상적인 래핑을 선보인 비오가 화제입니다. 어디서 이런 인물이 나왔지? 하는 의문이 들정도로 인상적이었는데요.

yourall.tistory.com

오늘은 머드 더 스튜던트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머드 더 스튜던트(Mudd the student)는 누구?

 머드 더 스튜던트는 예선 1차전에서 매우 흥미롭게 본 인물입니다. 마치 90년대 말에서 2000년대 초 홍대 인디씬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패션의 인물이 2020년 쇼미더머니 예선에서 랩을 한다고 나와있으니 굉장히 어색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그 우려도 잠시 그의 음악을 들은 저는 1분 안에 매료되고 말았습니다. just one minute! 이었습니다. 

 

https://youtu.be/wR48WdLIZDo

 

 그의 음악을 듣고, 참 독특하면서도 매력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프로필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네이버 인물 검색결과 확인된 머드 더 스튜던트 프로필은 아래와 같습니다.

2000년 부산출신으로 나이는 스물둘입니다. 학력으로는 부산의 신정중학교와 정관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머드 더 스튜던트 인스타그램입니다. 게시물도 많지 않고, 아직 팔로워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아마 시즌 10이 진행될수록 그의 팔로워는 늘어나겠지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캐릭터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muddthestudent/

트위터 계정도 있습니다. 

 

https://twitter.com/muddthestudent?s=20/ 

 

Mudd the student(@muddthestudent) 님 | 트위터

@muddthestudent 님 언뮤트하기 @muddthestudent 님 뮤트하기 팔로우 @muddthestudent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muddthestudent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muddthestudent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muddthestudent 님이 차단됨

twitter.com

 

 

아래는 남성잡지 아레나와 진행한 인터뷰 요약입니다. 

 

첫번째 믹스테이프 '이큐에이터'는 수능을 얼마 남기지 않고 입시를 포기하면서 만들었다. 협소한 음악 세계에서 탈출하기 위해 배설하듯 만들어냈다. 

 

 어떤 것도 리듬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마음가는대로 일단 넣고 본다. 우리는 록 전성기를 살아본 것도 아니고, 힙합의 황금 시대를 경험하지도 않았다. 그래서 다양한 장르를 융합시키고, 허물기도하고, 실험해볼 수도 있다. 

 

머드더스튜던트

 

 사랑 노래를 남녀에 국한해서 쓰고 싶지는 않다. 그 주체와 대상은 누구나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머드'에서도 LGBT(성적소수자들을 이르는 말. 레즈비언(lesbian)과 게이(gay), 양성애자(bisexual), 트랜스젠더(transgender)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성적소수자를 의미)의 철학을 담기도 했다. 그 외 사랑외에도 주제에 한계를 두지는 않고 있다. 

 

머드더스튜던트

 필드 트립 EP는 1980~1990년대 인디록 사운드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특히 인디밴드 '다이노소어주니어'에게 많은 영향을 받았다. 밴드 '페이브먼트'도 좋아한다. 당시 인디록의 조악한 매력을 좋아하는 것 같다. 

 필드 트립에는 사회 초년생이 겪는 혼란을 담아냈다. 지금까지 만든 앨범 중 가장 솔직하게 만들었다. 

 

 

 처음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와 내 겉모습만 보며 무시하는 사람들 때문에 상처를 많이 받았다. 사운드클라우드에 음악을 업로드할때는 긍정적이고 환상적인 음악을 담으려 했는데, 서울에서의 생활 후엔 긍정이라는 강박을 버리고, 마음 속에 담아둔 것을 그대로 쏟아 내기로했다. 

 

10년 뒤 자신의 모습을 그려본다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엄청난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싶고, 머드 더 스튜던트 때문에 인생이 바뀌었고, 다시 깨어났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영감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꿈은 그래미어워드 수상이다. 내가 만일 수상한다면 완전 멋있을 것 같다. 

 

- 아레나 2021년 7월호 요약 -

 

실제로 쇼미더머니10 2차 예선에서도 다양한 음악을 듣는 누나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https://youtu.be/fwdUfed0kMg

 

그 외 머드 더 스튜던트 음악 

머드더스튜던트는 바밍더타이거라는 힙합크루에 속해있습니다. 확인해보니 AOMG소속 아티스트인 소금도 이 크루에 속해있네요. 아래는 바밍더타이거 유튜브 공식채널에 올라온 머드 더 스튜던트의 음악입니다.

 

참고로 아래는 바밍더타이거에 대한 정보입니다. 

https://namu.wiki/w/Balming%20Tiger

 

 

https://youtu.be/4ovvxVrW2Nw

 

네이버 나우에서 라이브한 머드더스튜던트

 

https://youtu.be/BVAkiH2PZKo

 

소코도모, 지올팍과 함께한 라이브 

 

https://youtu.be/gwUzf7CM4Uw

 

이상으로 머드더스튜던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뷰에서도 살펴보았듯이 야망이 큰 뮤지션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그의 꿈이 실현되어 그래미어워즈 무대에서 그를 보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