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SE 3세대, 2세대 유저라면 구매할 가치가 있을까? (출시일, 가격, 스펙 등) 정리

by 팬시남 2022. 3. 9.

애플 신제품 런칭행사에서 아이폰SE 신제품을 발표하다 

 애플이 미국 현지 시간 3월 8일에 5G가 탑재된 아이폰 SE를 발표했다. 나를 포함한 많은 국내 스마트폰 유저들은 대개 아이폰이나 갤럭시 모두 최신 제품인 하이엔드 모델을 사용하지만 합리적인 중저가 모델을 선호하는 계층도 점차 확산되고 있는 듯하다. 특히 이미 급격하게 발전하는 단계를 지나 완만한 발전을 하는 스마트폰을 굳이 비싼 돈주고 살 필요가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주변에 하나 둘 늘어나고 있으니 (물론 이를 일반화하기는 어렵지만 말이다) 나도 다음번에는 중저가 모델을 사용해보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A15 프로세서가 장착된 아이폰SE

 현재 판매되고 있는 하이엔드급의 아이폰은 대부분 페이스아이디가 적용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아이폰8에서 지원이 종료된 물리버튼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있다. 아이폰SE 시리즈는 지문인식이 가능한 물리버튼을 장착하고 있다. 디자인도 2020년 업데이트된 이후 변화가 없다. 다만 아이폰 13에 적용한 A15 바이오닉 프로세서를 적용한 통큰 결단을 내렸다. 이는 이 모델이 하이엔드급 모델인 아이폰 13 만큼이나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로 인해 배터리 성능 또한 늘어나게 되었음은 물론이다. 고효율을 자랑하는 칩이라 배터리 사용 시간도 늘려주고 단 시간 내에 고속으로 충전할 수도 있다. 5G탑재도 되어 있어 5G 요금제에 가입하면 빠른 인터넷 속도를 누릴 수 있다. 

 

스펙상으로는 이전 세대와 다른 것이 없는 카메라 

 카메라 스펙상으로는 이전 세대와는 다르지 않다. 후면 1200만화소 전면 700만화소인데, A15프로세서가 이를 업그레이드 시킨다고 한다.  찍는 모든 사진이 가장 멋져보이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연산작업을 수행한다고. 비디오 촬영 성능 역시 변동 사항이 없으므로 아이폰13에 적용되는 시네마틱 모드를 사용할 수는 없다. 

 

역시 스펙상으로 이전 세대와 다르지 않은 디스플레이 

 이전 세대에 아이폰8의 레티나 H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신제품인 이번 세대 아이폰에도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다. 

 

지원되지 않는 맥세이프 

 아쉽게도 아이폰SE 3세대는 맥세이프 악세사리 지원이 되지 않는다. 그저 무선충전이 되는 것에 만족해야할 따름이다. 

 

그렇다면 가격과 출시일은?

 애플 미국 공식홈페이지는 물론 한국 홈페이지도 아이폰SE에 대한 정보가 게시되어 있다. 한국에서는 3월 18일 오전 9시부터 사전 주문이 가능하고, 3월 25일부터 출시된다. 

  가격은 64G 59만원 128G 66만원 256G 80만원이다. 애플의 최첨단 기술을 모두 누릴 수는 없지만 게임이나 전문적인 촬영을 하지 않는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이 아닐까 생각한다. 

 

만일 아이폰SE 2세대 유저라면?

 새로운 제품은 언제나 호기심과 호감을 불러 일으키지만 기존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이 제품은 어떠한 매력이 있을까? 내가 만일 2세대 아이폰SE 유저라면 굳이 3세대 제품을 사지는 않을 것 같다. A15바이오닉 프로세서가 이이폰13에 장착되어 있는 만큼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가 크지만 그것 외에는 카메라, 디자인, 디스플레이 등 물리적인 변화가 거의 없기 때문에 큰 변화를 느끼기 어려울 것 같다. 다음 세대의 아이폰SE를 노리거나 아이폰 14등을 고려해 볼 것 같다. 

 

잊을만하면 새로운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흥분하게 만드는 애플의 매력을 이번에도 느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얼마전부터는 맥북까지 사용하는 애플 생태계 거주자로서 참 애플이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