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IOS16 잠금화면 폰트 변경

by 팬시남 2022. 9. 13.

 

 

 IOS16의 눈에 띄는 가장 큰 변화 : 잠금화면 폰트 변경 

 애플은 2022년 6월 새로운 운영체제 iOS16을 WWDC에서 공개하였고, 2022년 9월 12일 실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였다. 호기심에 설치해보았고 이것 저것 알아보는 중이다. 찾아보니 커스터마이즈가능한 잠금화면, 위젯, 메시지편집 및 삭제기능 포커스 모드의 개선, 메일, 홈, 지갑 등 메뉴에서 개선된 점이 있다고 한다. 

 

 

 여기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잠금화면이다. 그간 일부 위젯 설정이 가능했지만 신규 버전인 ios16에서는 위젯은 물론, 폰트(서체), 이미지에 대한 멀티레이어 효과 등이 가능해졌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한지 오래되긴 했지만 사실 예전 안드로이드 느낌이 많이 난다)

 

 이전 버전과 달리 알림이 디스플레이 위쪽이 아닌 아랫쪽에서 뜨고, 사용자가 잠금화면에서 운동이나 스포츠 경기와 같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도록 라이브 액티비티 기능이 활성화 된다. 

 

잠금화면 변경 방법

 이전 버전 대비 잠금화면의 시계 폰트가 무척 커졌다. 이것이 싫다면 변경도 가능하다. 천천히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1.  잠겨있는 상태인, 화면만 켜져있는 상태에서 아이폰 화면을 누른다. 
  2.  잠금화면을 길게 누른다.
     동그란 파란색 + 버튼을 누르고 새로운 배경화면 추가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고른다. 

   

   3. 추천항목, 사진제안, 날씨 및 천체, 이모티콘, 모음, 색상 등의 이미지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고르면 된다.

 

   4. 이미지 선택이 완료되면 아래의 '사용자화'를 클릭한다. 클릭하면 날짜, 시간, 위젯 추가 등 총 3개의 프레임이 생성된다. 프레임을 클릭하면 각 요소를 변경할 수 있다. 아래는 시간의 폰트를 변경하기 위한 방법이다.
      시간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그 아래 위젯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잠금화면의 모양을 완성하면 된다. 기본 바탕화면에는 한 줄의 위젯을 추가할 수 있으며 추가로 설치는 되지 않는다.

 

 

 

* 아이폰 14 및 14pro 국내 출시일은 미정이라, 아래 13 구매링크를 남겨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