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아나운서 김민아, 대한민국 예능이 그토록 기다린 새로운 캐릭터

by 팬시남 2020. 3. 18.

 

 

 

 

 

 

 

아나운서의 단정한 이미지와 예능에 최적화된 감각, 우리는 이러한 캐릭터를 전현무와 장성규를 통해 확인했다.

방송국 소속 아나운서의 틀을 벗고, 회사 밖으로 나오자마자 그들은 잠재력을 폭발시키며 어느 연예인 못지 않게

예능 프로그램에서 대 활약 중이다.

 

 

그런데 왜 여자 아나운서는 이러한 캐릭터가 없을까? 

이러한 대중의 의문과 목마름을 달래줄, 대한민국 연예계 사상 유래 없는 캐릭터가 등장했다. 

김민아 아나운서 이야기다. 

 

 

작년 연말부터 여기저기서 이름이 오르내리기 시작하더니, 왜냐맨, 워크맨 출연등으로 인지도가 폭발적으로 상승하게

된다. 코리안 코커 (코가 크다는 의미) 로 분장하여 거리낌 없는 연기를 선보이며 망가지기를 주저하지 않는 여성 캐릭터이다. 

 

 

 

 

 

장성규의 워크맨에 첫 출연하여, 선을 넘는 것이 아닌, 선을 지우는 활약을 펼치며, '김민아가 여자 장성규가 아니라, 장성규가 여자 김민아다.' 라는 등의 호평을 들었다. 장성규의 별명 선넘규에 필적할만한 별명을 찾다가, 결국 '민아치' (이쯤되면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아실 듯 ㅎ) 라는 별명을 찾았다. 

 

 

 


 

이러한 그녀의 캐릭터는 하루 아침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었을 터, 등교 시간이 길다는 이유로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경인교대에 입학하여 선생님이 된 것이 아니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으로 일하였다. 승무원을 그만두고 케이블 방송인 C&M에서 일하다가 JTBC 기상캐스터가 되어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아침뉴스를 진행하고 있다. 독특한 이력만큼이나 삶의 과정 중 어려움이나 에피소드가 많았을 텐데, 이를 방송에서 드러나는 밝은 성격으로 극복하지 않았을까 추측해본다.  

 

 

최근에는 프로 게임 중계를 하다가 코로나19 의심 증상으로 퇴장,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치료를 받기도 하였다.

다행히 음성 판정으로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그러한 그녀가 3월 18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 평소 롤모델이 '안영미'였음을 밝혀, 안영미를 당황하게 했다는 후문이다. 

 

 

3.18 라디오스타 출연 모습

 

 

 


 

사진출처 : 김민아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유뷰브 방송 이후 "똘끼있다. 4차원이다" 라는 말을 많이 듣는데, 방송과 실제 모습은 비슷한가요?

 

공통점은 어느 쪽이든 있는 그대로의 제 모습이라는 것이고, 차이점은 현실 세계에선 눈치도 보고 예의도 차리면서 회사 생활을 한다는 거죠. 아무리 그래도 제가 아무한테나 막 욕하고 그러지는 않아요. 하하

 

얌전하게 출연하는 뉴스에 대해 '일반인 코스프레한다'는 댓글을 봤어요

 

재밌어요. '누나 역겹다'는 댓글을 보면 뿌듯함을 느끼죠. '역겨울 정도로 내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줬구나.' 하는 생각에 앞으로 더 열심히, 매순간 다가가려고 다짐합니다.

 

팬들에게 하고픈 말은요. 

 

보잘 것 없는 저를 좋아하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이 순간들이 저에겐 다신 없을 시절일 것 같아요.

이거 하나는 확실히 약속드릴게요. 제가 어디에, 어떤 상황에 있건 열심히 살겠습니다. 그저 감사합니다. 

 

여성동아 3월호 김민아 인터뷰 (전문은 아래에 있습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641425&memberNo=29742322&vType=VERTICAL 

‘여자 장성규’라 불리는 4차원 기상캐스터 김민아

[BY 여성동아] 4차원, 사이코, 돌아이…. 20대 여성이 듣기엔 다소 민망한 애칭에도 오히려 뿌듯함을 느...

m.post.naver.com

 

어디에, 어떤 상황에 있건 열심히 살겠다는 확신에 찬 그녀의 말이 멋지다.

지금 껏 그녀가 그린 삶의 궤적이 길을 찾아 나가는 곡선이었다면, 앞으로 그녀의 앞 길은 직선에 가까울 것 같다는 생각때문이다. 

 

오늘 그녀의 기사 하나를 더 읽을 수  있었다. 

SM C&C는 18일 "김민아가 SM C&C의 새 식구가 되었다"라면서 "독보적인 매력의 소유자인 김민아가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https://www.nocutnews.co.kr/news/5310655

'워크맨' 김민아, SM C&C와 전속계약

기상캐스터 김민아가 SM C&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SM C&C는 18일 "김민아가 SM C&C의 새 식구가 되었다"라면서 "독보적인 매력의 소유자인 김민아가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

www.nocutnews.co.kr

그녀의 행보에 기대를 걸어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