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 투자자) 슈퍼개미, 아니 슈퍼거미 김정환 블로그와 투자 이야기

by 팬시남 2020. 6. 12.

 

출퇴근 시간에 주로 유튜브를 시청한다. 운전을 하고 있으므로 99% 듣는다.

내가 주로 틀어 놓는 채널이 경제, 재테크, 간혹 예능이므로 출퇴근 시 1.5~2배속으로 들어도 무리가 없다. 

 

어떤 연유에선지 김정환 이라는 전업투자자 채널이 소개되었고, 조금은 조악한 영상으로 보이지만 플레이버튼을 눌렀다.

아주 오래 전 진행한 것으로 보이는 특강에서 '삼천리 자전거'에 투자한 에피소드를 들었다. 2천원대 투자해서 7천원에 익절하고 나왔지만 그 유명한 슈퍼개미 박영옥씨는 몇만원 될 때까지 팔지 않으셨다고. 

 

그리고 뒤이은 강의를 들었다. 주로 공부에 대한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예전에는 종목에 대한 공부, 연구를 주로했다면 요즈음에는 산업에 대한 공부를 한 후 개별 종목으로 들어간다고 한다. 이유는 워낙 트렌드와 산업이 움직이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전업투자자지만 연구하고, 기업탐방하고, 공부하느라 어느 직장인보다 바쁘다고 한다. 

 

(나도 초보자지만) 초보자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은 영상. 투자 마인드에 도움이 될 듯 하다. 

어제 미국 증시 폭락 후, 국내 증시도 상황이 안 좋았는데, 이 분은 블로그에 '줍줍하고 사우나' 란 글을 남기심 ㅎㅎ 

나도 100억대 자산가가 되고 싶구나. ㅋ

 

 

youtu.be/B-VezormQ0c

 

youtu.be/-wdGeSpUyp4

 


유튜브를 시작한지 얼마되지는 않으신 듯.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책도 몇 권 내셨던데, 그 중 표지가 낯이 익은 책이 있다. 

아마 예전에 동생이 구입한 책인 듯 ㅎㅎ

살짝 하정우 느낌도 나는데, 세월때문인지 지금과는 많이 다르다.

 

 

 

그리고 이 분의 블로그 구글링해도 잘 안나오고, 네이버에 정확하게 검색해야 확인할 수 있기에 

내 블로그에 소개해 본다. 

 

https://blog.naver.com/jhkim3378

 

투자는 디테일에 있다 by K : 네이버 블로그

슈퍼개미 김정환 블로그입니다. 투자에 대한 경험, 정보 공유하는게 저의 블로그 개설 취지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달려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blog.naver.com


 

포스팅한지 오래되었는데도, 여전히 슈퍼개미 김정환이라는 키워드로 많이 유입이 된다. 1만명이 채 안되던 그의 유튜브는 어느 덧 구독자가 40만이 넘었다. 서비스 차원에서 그가 전망하는 2021년 주식 시장에 대한 인터뷰 내용을 요약 정리해 본다. 

 

- 주식투자는 멀리 넓게 깊이 봐야 한다. 2021년에도 유동성 장세로 증시 성장은 지속될 것이다. 기업들의 영업이익 성장률이 30% 이상을 웃돌것이다. 현재 코스피 주가순자산비율(PBR)은 1배 수준이며, 환율 및 외국인 매수세를 고려 시 코스피 지수는 3,500까지 오를 것이라 전망한다. 

 

- 투자할 때는 가장 중요한 것이 기업과 산업의 변화를 예측하면서 3년 후까지는 전망할 줄 알아야 한다. 또한 여전히 개인투자자들은 수급에만 의존하고, 정보에 의한 투자를 하는데 이렇게 하면 일시적으로는 수익을 낼 수 있지만 좀 더 길게 보고 투자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8만원대에 진입한 삼성전자 주가는 반도체 빅사이클 진입 영향으로 10만원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한다.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은 전체 주식 시장의 상승을 의미한다. 

 

- 그 외 전기차 2차 전지, 식음료 등 소비재에 주목한다. 특히 소비재는 코로나로 인해 억눌렀던 소비심리의 기저효과가 크게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 이상적 포트폴리오로는 반도체 30%, 2차전지 20%, 건설 20%, 소비재 20% 를 추천했다. 늘어나는 주택 공급과 건설사 실적 또한 좋기 때문이다. 또한 삼성전자가 좋아질 때 같이 좋아지는 후방 중소형주도 눈여겨볼 것을 이야기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