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라디오스타 출연 에스팀 김소연 대표, 에스팀은 어떤 회사?

by 팬시남 2021. 1. 27.

 

국내 대표 모델 에이전시 에스팀 대표 김소연

 

연예인 아닌 연예인, 혹시 연반인(연예인+일반인)? 에스팀 대표 김소연 

 

1월 27일 방영 예정인 라디오 출연한 에스팀 김소연 대표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김소연 대표는 KBS2에서 방영 중인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인물이다. 잘 알려졌다시피, 그 전에 이미 모델 에이전시인 에스팀의 대표로서 잘나가는 사업가이기도 하다. 방영 예정인 방송에서 '올타임 슈퍼스타'인 이효리와 그의 남편 이상순까지 영입하게 된 스토리를 공개한다고 한다. 

 

 1972년생인 김소연 대표는 고려대학교에서 미술교육을 전공하였다. 대학시절 아르바이트로 모델일을 시작했다. 신체 조건에 한계를 느낀 그는 계속해서 모델 관련 비즈니스 업계에 있기 위해 쇼디렉팅 업무를 하면서 업계일을 배워나갔다. 구찌 살롱쇼, 엠포리오아르마니 쇼 연출 등 굵직한 행사들을 연출하며 경력을 쌓아가고 있는 중 한계를 느끼기도 해서 일을 그만두기로 하던 찰나, DCM(디자이너클럽의 모델 스쿨) 멤버들인 송경아, 장윤주 등이 찾아와서 만류를 했다. 결국 이들과 함께 하기로 하고 만든 것이 지금의 에스팀이다. 

 

 특히 송경아와 장윤주, 한혜진 등 베테랑 모델들은 워낙 오래 함께해서 가족같은 느낌이라고. 비즈니스는 물론 개인적인 고충까지 상담하는 일도 많다. 그들의 가능성을 알아보고 여러가지 시도를 해본 것도 김소연 대표의 덕이 크다. 송경아의 경우 국내에만 있기에는 너무 아까울 정도로 신체 조건이 훌륭해서 외국 진출도 시도했었고, 이때의 경험을 교훈삼아 한혜진의 경우는 유리한 조건으로 외국으로 진출하여 성공적으로 활동할 수 있었다. 

 장윤주의 경우, 사색과 글을 좋아하는 재능을 발굴하여 '스타일북'이라는 책을 출간 베스트셀러를 만들었고, 이후 가수로도 활동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다. 

 

 

 그가 운영하는 에스팀은 어떤 회사? 

그가 운영하는 에스팀은 국내 최대 모델 에이전시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많은 탑모델들의 에스팀 소속이다. 장윤주, 송경아, 한혜진, 이현이, 이혜영, 한혜연, 송해나, 임상아, 박재민, 그리고 작년에 영입한 이효리, 이상순 부부까지 탑 모델, 연예인들이 대거 소속되어 있고, 그외 가능성있는 모델들이 상당히 많이 소속되어 있다. 비주얼 디렉터 요니, 일러스트레이터 나난, 인플루언서이자 빈지노의 여자친구로도 유명한 스테파니 미초바, 레온코리아의 편집장이자 칼럼리스트였던 신동헌 등도 에스팀의 소속이다. 2015년 SM과 전략적인 제휴를 체결하였고, 공교롭게도 YG케이 플러스와 라이벌 구도를 이루고 있다. 

 

 2004년 브랜드 패션쇼 기획과 장윤주, 송경아 등 당시 8명의 탑모델 에이전시로 시작한 에스팀은 현재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탑 모델 에이전시가 되었다. 에스팀은 현재 모델 에이전시 업무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엔터테이너, 국내 최초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여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크리에이티브 그룹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8명의 탑모델 에이전시였지만 현재는 약 400여명의 소속 아티스트를 관리하고 있는 대형 회사이다. 여러 영역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관리하고 있다보니 인적 구성만으로도 다양한 시너지를 낼수 있다는 것이 에스팀 내부의 평가이다. 

 

에스팀 공식홈페이지 

 

 현재 에스팀은 에스팀이라는 지주회사 아래에 6개의 자회사가 있는 구조이다.

 

  • 에스팀모델 : 패션모델 전문 매니지먼트와 차세대 모델 발굴, 양성
  • 에스팀엔터테인먼트 : 방송인, 연기자 등 연예활동 전문 매니지먼트
  • 에스팀웍스 : 대규모 패션 이벤트, 전시 등 연출 기획
  • 믹스콘 : 미디어 제작사로 드라마, 영화, 팟캐스트 등 제작
  • 믹스테이지 : 국내 유일의 아티스트 에이전트로 포토그래퍼, 스타일리스트, 헤어스타일리스트, 작가 등이 소속되어 있다. 
  • 스피커 :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로 SM과 파트너쉽으로 설립

에스팀 홈페이지

 

위와 같이 아티스트들의 이미지가 있고, 클릭해서 들어가면 다른 곳에서 진행한 인터뷰가 아닌 새로운 인터뷰로 판단되는 스토리가 있고, 새로 찍은 이미지들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자체가 소속아티스트의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도록 잘 꾸며 놓은 것 같다. 아래는 장윤주씨의 남편으로 알려진 정승민 TRVR 대표. 그도 인플루언서로 에스팀에 소속되어 있다. 

 

에스팀 홈페이지, 정승민
TRVR 정승민의 소품들

 김소연 대표도 아트스트 리스트에 올려 인플루언서라고 해야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상 흥미로운 산업과 업계의 이야기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