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 게임스탑 관련 공매도는 불법이라고 트윗하다

by 팬시남 2021. 1. 29.

엘론 머스크,'공매도는 근거가 약한 합법이다'라고 공매도를 비판하다 

 

 

트윗에 특정 기업을 언급만 해도 그 기업의 주가가 폭등하는 엄청난 영향력의 엘론 머스크가 약 2시간 전에 게임스탑과 관련한 공매도에 대해 트윗했다. 이미 오전 7시 30분 현재 37만개의 좋아요를 받고 있는 중. 

 

오늘자 엘론 머스크의 트윗

 

발번역을 해보자면 

 

소유하지 않은 집은 팔 수 없다.
소유하지 않은 차는 팔 수 없다.
그렇지만
소유권이 없는 주식을 팔 수 있습니다!?
이것은 bs이다 (아마도 bullshit? - 순화해서 말하면 말도 안되는 소리다.)

– (shorting 공매도라고 번역) 
공매도는 그 근거가 약한 합법적인 사기이다.  

 

 

 

엘론머스크의 게임스탑에 대한 트윗

 

여기 공매도 변론자들이 온다.
그들을 존중하지 마라.
겟 쇼티 (이 부분은 해석을 어찌해야할지 짧은 지식으로는 모르겠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이전 트윗으로 로빈후드 투자자(미국 개미투자자)들의 손을 들었다. 

이미 1월 27일 게임스탑의 주가가 200달러를 상회하는 내용을 리트윗하면서 그는 개미투자자들의 손을 들어주었다. 이는 4천 만명이 넘은 팔로워를 지닌 인플루언서이자 세계최고의 갑부가 개미투자자들을 응원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일부 언론에서는 엘론 머스크가 이러한 개미투자자들의 매수세에 불을 붙였다는 비난을 하기도 하지만, 엘론 머스크가 무엇이 무서울까. ㅎㅎ

 

이미 게임스탑의 공매도를 진행한 헷지 펀드는 파산선언을 했고, 미국에서도 공매도에 대한 문제 제기가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과연 우리나라가 예정대로 3월에 공매도를 재개할 수 있을지. 다들 예상하겠지만 나 역시 어렵다고 본다.

 

세계는 변화하고 있따. 유튜브, 인터넷의 각종 정보들로 개인 투자자들은 더 이상 예전만큼 어리석지 않고, 힘을 규합할 수 있는 통로도 충분하다. 

 

투자의 세계가 흥미진진한 이유이다. 

 

 

 

2021/01/27 - [재테크/주식] - (미국주식 투자) 게임스탑주가 폭등 원인과 게임스톱 회사 정보

 

(미국주식 투자) 게임스탑주가 폭등 원인과 게임스톱 회사 정보

게임스탑(게임스톱) 주가 오늘도 폭등하다! 무섭게 느껴지는 게임스탑의 폭등  미국의 오프라인 게임업체 게임스탑이 전일 대비 무려 92.71% 상승한 147.98 달러로 마감했다. 엄청난 변동성의 종목

yourall.tistory.com

2021/01/27 - [관심이슈] - 미국 젊은이들의 NO.1 커뮤니티 레딧(reddit)을 아시나요?

 

미국 젊은이들의 NO.1 커뮤니티 레딧(reddit)을 아시나요?

미국에서 가장 핫한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 (reddit)  레딧(reddit)을 들어보셨나요? 며칠새 미국 주식 중 가장 핫한 '게임스탑(gamestop)'으로 국내에서도 조금씩 알려지고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일종

youra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