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한정판 오레오 오즈 오색 멜로 출시 및 후기!

by 팬시남 2021. 7. 14.

한 때 오직 한국에서 만날 수 있었던 오레오 오즈!

 간편하게 한끼를 때울 수 있는 시리얼 많이 드시나요? 저는 그래놀라크랜베리아몬드, 그래놀라카카오호두, 아몬드 후레이크 등의 시리얼을 좋아하는데요. 물론 코코볼도 좋아합니다. ㅎㅎ 

 

 오늘은 한 때 품귀현상이 있었던 오레오 오즈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합니다. 

 

오레오 오즈는 비스킷의 대명사 오레오의 컨셉을 가져온 시리얼입니다. 오즈링에 마시멜로를 넣은 시리얼인데요. 미국 포스트 사에서 1998년 출시하였고, 국내 제조사인 동서식품에서는 2003년 출시하였습니다.

 

 

오레오 오즈는 왜 한국의 특산품이되었나?

 오레오 오즈는 미국에서 크래프트 사가 산하의 포스트 사를 매각하면서 제조가 어려워졌습니다. 포스트는 시리얼을 생산할 수는 있었지만 오레오에 대한 권리가 사라졌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추억의 시리얼인 오레오 오즈를 구매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의 제조사인 동서식품은 오레오를 생산하는 크래프트와 시리얼을 생산하는 포스트와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문제없이 오레오 오즈를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정작 오레오 오즈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는 포스트와 오레오가 별개의 브랜드이고 라이센스도 한 회사가 가지기 못했기 때문에 생산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이 미국의 네티즌들에게 소문나면서 이베이 등의 구매 대행사이트에서 오레오 오즈가 많이 팔리기도 했고, 동서식품에서 생산된 오레오 오즈를 미국에서 배송받고, 먹으며 감격해하는 영상이 많이 회자되기도 했습니다. 

 

https://youtu.be/u0VQIyhyYT8

 

https://youtu.be/kWWR61FtIXg

 

여전히 정식으로 미국에서는 생산이 되지 않고 있지만 한인마트나 외국인 마트 등에서는 암암리에 수입된 국내 생산 오레오 오즈를 만날 수 있습니다. 동서식품의 라이선스는 국내 판매에 한정되기 때문에 정식 수출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오레오 오즈 신제품! 한정판 오레오 오즈 오색 멜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오레오 오즈가 한정판으로 돌아왔습니다. 기존 제품과 다른 점은 마시멜로의 색이 여러가지라는 사실입니다. 케이스에도 한정판이라고 크게 기재되어 있으며 오색 마시멜로 함량이 5%가 된다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마시멜로 컬러는 천연 색소를 사용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빨강은 비트레드 노랑은 심황 (강황) 파랑과 초록은 스피룰리나(바다에 사는 다세포 생물)에서 얻었습니다. 

 

한정판 오레오 오즈 오색 멜로

 

오레오 오즈 오색 멜로 후기!

 사진은 미처 담지 못했지만, 오레오 오즈와 비교해서 큰 맛의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한정판으로 만날 수 있는 오레오 오즈라는 점에서 그 가치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언제까지 판매할지는 모르겠지만 오레오 오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 구매해서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먹는 재미와 함께 보는 재미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021.07.10 - [브랜드] - 민초단 희소식! 오레오 민트 초코를 동서식품에서 출시, 후기!!!

 

민초단 희소식! 오레오 민트 초코를 동서식품에서 출시, 후기!!!

민초단을 아시나요?  민초단의 뜻을 아시나요? 모르시는 분은 무슨 단체 같은데, 무슨 소리야? 하실 겁니다. 민초단은 민트와 초콜릿을 섞어 만든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줄여만든 신조

youra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