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기아, 최초 전동화 대형 SUV EV9 공개

by 팬시남 2023. 3. 15.

드디어 공개된 기아의 야심작 EV9

기아가 The Kia EV9’의 디자인을 3월 15일 공개했다. 컨셉 디자인이 이미 공유되었고, 남성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만으로도 많은 관심을 불러 모은 모델이었다. EV9은 현대 기아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대형 전동화 SUV로, 현대 기아 전동화 SUV 라인업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기아 EV9

 

EV9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Opposites United)'을 바탕으로대비적인 조형이 새롭게 조화를 이룬 기아만의 독창적인 아름다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전기차로서의 고요하고 세련된 이미지와 SUV로서의 강인하고 담대한 이미지가완벽하게 결합되어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완벽하게 구현해냈습니다.강인하고 독창적인 EV9의 디자인은 미래 전동화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정의할 것입니다.
The Kia EV9. Here to reshape the way we move.
(출처 : 기아 홈페이지)

 

디자인 - 외관 

 

전면부 :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다양한 조명으로 구성된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로 EV9의 미래지향적이며, 혁신적인 전동화 모델임을 상징한다. 내연기관 차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인 그릴을 대체하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은 비점등 시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디자인적인 안정감을 주고,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작동 시 다양한 패턴의 조명이 켜지며 운전자를 반긴다. 그릴 양 옆에는 작은 정육면체로 구성된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별자리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맵 LED DRL(주간주행등)’이 전면 디자인을 완성시킨다. 

측면부 : 전동화 모델이지만 정통 SUV를 지향하는 디자인으로 존재감이 드러난다. 펜더,휠, 아치 라인 등으로 볼륨감이 느껴지고, 단단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또한 3열까지 이어지는 낮은 벨트라인과 긴 휠 베이스는 EV9의 주거 공간의 확장성을 엿볼 수 있게 해준다.

 

측면부 디자인

 

후면부 :  얇은  ‘스타맵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넓은 차량의 폭을 강조한다. 히든 타입 와이퍼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테일 게이트돋보인다. 

 

실내 디자인 

 

 

E-GMP 플랫폼의 장점을 극대화한 설계로 긴 휠베이스를 적극 활용한 뛰어난 공간감을 제공한다. 시트와 센터 콘솔 도어 등 실내의 모든 디자인 구성 요소가 정제된 느낌이다. 크래시패드와 도어 패널, 센터 콘솔등의 디자인이 통일감이 있으며, 사용성을 고려해 차량의 조작부를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 :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와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한데 묶었다. 이를 통해 탑승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차량 조작 버튼을 최적 위치에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히든 타입 터치 버튼 : 디스플레이 하단 가니쉬에 적용하여 햅틱(진동) 반응 장치를 삽입한 것도 특징적이다. 운전 중 직관적인 조작이 필요한 미디어 전원 및 음량 및 공조 온도, 풍량 기능은 물리버튼으로 설계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 (SBW, Shift by wire) 적용으로 시동 및 주행, 주차 등의 순차적 차량 이용 시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수납 시스템 : 센터 콘솔은 버튼을 최소화하여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높였고, 하단 수납장을 설계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2열 승객을 위한 컵 홀더 및 테이블 사용이 가능하도록 서랍형 트레이 또한 적용하였다.

 

2열 시트 : 벤치 시트 및 독립형 시트가 선택가능하다. 독립형 시트는 1열과 2열을 휴식 자세로 변형하여 편안한 휴식을 돕는 릴랙션 시트 또는 3열을 향해 내측 180도, 측면 도어를 향해 외측 90도 회전하여 실내 공간을 혁신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스위블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기아글로벌디자인센터 카림 하비브(Karim Habib) 부사장은 “EV9은 실내ㆍ외 디자인과 연결성, 사용성,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준을 다시 정립한다”며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EV9의 혁신적인 공간과 기술, 디자인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EV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기아는 3월 말 온라인으로 EV9의 세부 상품 정보를 공개하고, 이어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로 실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 기아차 홈페이지)

 

가격표 사전 신청 및 출시전 정보 신청하러 가기 (아래)

 

 

https://yourall.tistory.com/405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공개 (실내, 가격, 출시일정, 제원, 디자인 등) 총정리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세계최초 공개 현대자동차가 오늘 2월 23일, 현대자동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계최초로 아이오닉5를 공개했다. 현재 상영 중... 약 7분 내외의 짧은 영상이었고, 사람들의

youra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