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쇼미더머니 10 화제의 래퍼 비오(Be'O) 유찬욱을 아시나요? (프로필)

by 팬시남 2021. 10. 9.

쇼미더머니 10 화제의 인물 래퍼 비오 

 악명 높은 쇼미더머니 10 2차 예선에서 인상적인 래핑을 선보인 비오가 화제입니다. 어디서 이런 인물이 나왔지? 하는 의문이 들정도로 인상적이었는데요. 1차 심사를 많았던 마이노(송민호)도 심사를 마치고 굉장히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했었고, 2차 심사도 모든 팀으로부터 pass를 받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유려한 멜로디 감각과 맑은 목소리로 심사위원 TOIL로부터 참가자들의 싱잉랩 중 최고였다, 라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2차예선 영상으로 10월 7일 업로든된지 이틀만에 무려 147만의 뷰를 기록했습니다. 다른 지원자들의 영상이 20~30만에 그친 것에 비하면 굉장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셈이지요. 

 

https://youtu.be/mHmZ3UYB2cM 

 

비오(BE'O)는 누구?

 비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네이버 검색결과는 아래와 같으나 더 상세적인 정보는 없어서 여기저기 찾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비오_프로필
비오_프로필

인스타그램은 링크로 들어가보아도 없는 것으로 나오고 페이스북에 있는 링크를 타고가도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운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facebook.com/dbcksdnrdlqslek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비오는 고등래퍼3에도 출연하였고(아래 영상 참조, 굉장히 타이트한 랩을 선보입니다), 쇼미더머니9에도 2차예선까지는 진출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다만 본선 무대 진출까지는 하지 못하였습니다. 산이가 운영하는 유튜브채널의 쇼미가 버린 에잇에도 출연하였고, 이를 계기로 산이가 운영하는 레이블 페임어스 레코드와 계약하였습니다. 

 

 

 

 

https://youtu.be/ArR2HGAOB54

유찬욱_고등래퍼3 영상 

 

어제 산이의 트위터 계정에도 비오의 영상이 올라온 것을 보면 여전히 소속되어 있음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https://twitter.com/san_e

 

San E(@san_e) 님 | 트위터

@san_e 님 언뮤트하기 @san_e 님 뮤트하기 팔로우 @san_e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san_e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san_e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san_e 님이 차단됨 차단 해제 @san_e님 차단 해제 대기 중 @san_e

twitter.com

 

비오_인터뷰

 

 

유튜브에 약 2년전의 인터뷰 영상이 있어서 내용을 요약해봅니다. 

 

비오_인터뷰

Q : 랩네임의 의미 ?

A : 모태신앙으로 자연스레 세례명으로 하게 되었다.

 

Q : 본인에게 음악이란 ? 

A : 자부심 같은 것, 힙부심이 아닌 자신감을 주는 단어 

 

Q : 음악을 시작한 계기 ?

A : 중3때 예고 입시 보컬로 준비하면서 뭔가 가슴 속엔 답답함이 있었다. Cjamm의 A-YO를 듣고 답답함이 풀리면서 힙합을 시작하게 되었다. 

 

Q : 고등래퍼에 대해 ?

A : 1, 2 시즌에 떨어지고 시즌 3를 준비했었다. 다만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있다. (원하는 곡을 하고 싶었는데, 그것을 하지 못했고, 기량을 펼치지 못하고 탈락한 아쉬움이 있다) 

 

 

Q : 곡을 만들 때 중요하게 여기는 것 ?

A : 내가 느끼는 감정을 듣는 사람들이 느꼈으면 좋겠다는 생각, 가사와 감정을 중요시한다.

 

Q : 음악으로 말하고 싶은 것 ?

A : 뻔할 수도 있는데,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음악으로 이렇게 이룰 수 있다, 이러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

 

Q : 슬럼프 극복 방법 ?

A : 왔다고 생각하면 하지 않았던 것을 하면서 극복한다. 무시하면서 

 

Q : 같이 작업하고 싶은 아티시트 ?

A : 국내에서는 씨잼, 언에듀키드, 저스디스님 국내에서 가장 멋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라 

 

Q : 들어가고 싶은 레이블 ?

A : 앰비션뮤직(힙합으로 가장 멋있게 음악을 하고 있는 레이블), 코즈엔터테인먼트 (지코 영향)

 

Q :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 ?

A : R&B 

 

Q : 앞으로의 계획 ?

A : 두번째 믹스테잎과 뮤직비디오

 

 

https://youtu.be/st4FYxGMFI0

 

팔로알토와 허클베리피가 주목한 노래 

 

https://youtu.be/G7QTaxGCBK8

 

4분35초부터 등장하는 비오의 노래. '미국에서 안태어났지만'을 들을 수 있습니다. 고등래퍼 출연시 좀 짜증이 났던 경험이 들어있습니다.  

 

인터뷰를 보아도, 그리고 그가 만든 노래들의 면면을 살펴보아도 진심으로 음악하는 자세를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앞으로 비오의 무궁한 성장을 기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