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원주 무실동 제일풍경채 분양 관련 정보 및 진행 상황

by 팬시남 2021. 12. 13.

강원도 원주 신축 아파트의 인기

 원주 아파트 시세의 흐름이 심상치 않습니다. 서울 및 경기도 등 최근 수년간 가파르게 상승세를 보이며, 신고가를 써나갔던 수도권의 아파트 거래량이 주춤하며 상승세도 둔화되고 있습니다. 반면 미분양의 무덤이라고 일컬어졌던 강원도 원주시의 많은 아파트들은 미분양 물량을 소진해 나가면서 기존의 아파트들도 가격이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누가 뭐라해도 원주에서 최근 가장 주목을 받는 단지는 더샵센트럴파크일 것입니다. 각 단지마다 입주 시점은 차이가 있지만 최근 속속들이 실거래가 되면서 신고가를 써나가고 있습니다. 추정컨데 원주시민들보다는 외부 투자 자금으로 시세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상업지구인 무실동과 가장 가깝고,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바로 옆에 있는 더샵센트럴 파크 4단지는 3억대의 분양가에서 최근 5억대로 실거래되면서 2억가까이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거래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7~8억대 매물이 나와있기도 합니다. 4단지보다 인기가 적지만 역시 신축과 더샵이라는 브랜드가 가지는 상품성으로 나머지 1~3단지의 호가도 매우 높아져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성황리에 분양 마감한 원주 호반 써밋

 원주시 신축 아파트의 인기가 뜨겁다는 것은 더샵센트럴파크의 인기 뿐만 아니라 지난 11월 분양했던 호반 써밋을 통해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로19로 모델하우스는 온라인 예약을 통해서만 방문할 수 있었는데, 오픈 첫날 예약을 마감해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한 모델하우스 확인을 해야했습니다. 

 

 실제 경쟁률도 매우 높아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전용면적 84㎡A 타입은 139가구 모집에 1만5634명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112.47대 1로 마감하기도 했습니다. 이밖에 62㎡타입과  84㎡B 타입도 각각 67.7대 1, 50.0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더샵센트럴파크 분양 시의 낮은 청약 경쟁률과는 많이 다른 분위기를 보였습니다. 

 무실동 부동산 사장님들이 이야기하는 '원주의 강남'이라고 하는 원주 내 최고의 입지와 남원주 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 또한 남원주 IC와의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 입지면에서는 다른 어느 아파트보다 좋다고 할 수 있는 상품이었기 때문이었을 겁니다. 다만 걸어서 초등학교를 이용하기 어렵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만 이마저도 투자자들에게는 큰 문제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원주 호반 써밋 조감도

모두가 기다리는 원주 무실동 제일 풍경채

 원주 호반 써밋은 세대수가 465세대로 많지 않았습니다. 언급했듯 초등학교도 도보 거리에 있지 않았구요. 역세권 인프라야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것입니다만 정리가 되기까지는 다소 기다려야한다는 문제도 있었지요. 이 모든 단점이 없는 원주의 마지막 단지가 하나 남아있습니다. 바로 무실동 제일 풍경채입니다. 무실동 중앙 근린 공원 자리에 건설되는 무실동 제일 풍경채는 아직 구체적인 분양 정보가 공고 되지는 않았습니다. 2022년 1월에 분양공고가 공시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풍문일 뿐입니다. 현재까지 파악된 정보를 정리해봅니다. 

 

무실동제일풍경채_무실제일풍경채
원주 혁신도시 제일 풍경채 조감도

원주 무실동 중앙 근린 공원 제일 풍경채 정보

 

세대수 : 999세대 

용적률 : 208% / 건폐율 11%

(위의 정보는 호갱노노 정보 참조)

 

분양공고 일정 : 2022년 초 중반 예상 

예상 분양가 : 전용면적 84㎡ 기준 3억 중 후반 

(위의 정보는 필자 예상)

 

아래와 같이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호갱노노에 원주시민 님이 올려주신 사진을 공유해봅니다. 현재 아파트 신축을 위한 토지 정비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 진행 상황으로 판단할 때 원주 무실동 중앙 근린 공원 제일 풍경채의 분양 공고는 2022년 초 중반 경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이것도 추측이긴 하지만 ㅋ 이름도 센트럴파크는 더샵이 선점했으니 혁신도시 풍경채와 유사하게 무실 센텀 포레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출처 : 호갱노노 원주시민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진 정보는 많이 없지만 현재 거래되는 인근 구축  아파트 시세를 감안할 때 분양시 최소 2억 이상의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관심 있는 투자자분들은 부지런히 정보를 파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추가 정보 파악되는대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12.18 - [재테크/부동산] - 원주 이편한세상 프리모원 분양 정보 및 진행 상황

 

원주 이편한세상 프리모원 분양 정보 및 진행 상황

거래량과 가격상승이 동시에 일어나고 있는 뜨거운 원주 아파트 시장  원주시 아파트의 거래량이 폭등하고 있다.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원주시 아파트 거래량은 9,101건으로 2021년 1월부터 9월

yourall.tistory.com

2021.12.19 - [재테크/부동산] - 원주 혁신도시 반곡동 유승한내들 주상복합 분양 관련 확인된 사항

 

원주 혁신도시 반곡동 유승한내들 주상복합 분양 관련 확인된 사항

 원주시 혁신도시에 건설되는 새로운 랜드마크  원주시에 1군 브랜드의 신축 아파트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지만 아직까지 30층이 훌쩍 넘는 초고층 아파트가 들어서진 않았다. 그러나 조만간 이

youra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