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원주 이편한세상 프리모원 분양 정보 및 진행 상황

by 팬시남 2021. 12. 18.

 

거래량과 가격상승이 동시에 일어나고 있는 뜨거운 원주 아파트 시장 

 원주시 아파트의 거래량이 폭등하고 있다.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원주시 아파트 거래량은 9,101건으로 2021년 1월부터 9월까지 이미 이 숫자를 넘었다. 11월까지 거래량은 약 11,000건이다. 거래량 증가의 가장 큰 원인은 외지인 매수이다. 10월까지 외지인은 약 1200건을 매수했다. (그래도 예상보다는 많지 않은 걸?) 원주시민도 약 5,100건을 매수했다. 이와 같은 부동산 거래량 증가의 가장 큰 원인은 수도권 및 광역시 규제로 인한 풍선 효과로 규제가 없는 강원지역에 투자 자금이 많이 유입된 결과이다. 

 

 

 

대장주로 예상되는 더샵센트럴파크 입주 시작하다

 3억 중 후반대에 분양한 더샵센트럴파크 1~4단지가 하나둘씩 완공되어 가고 있다. 여전히 많이 쌓여 있는 매물을 보면 이 물량이 다 소화될지 의심이 되긴 하지만 실제 거래가격을 보면 분양게 대비 2억 이상은 올라 있어 수요가 있긴 함을 짐작할 수 있다.(그것이 투자 수요든, 실수요든 말이다) 현재 더샵센트럴파크 1단지는 총 936세대에 총 821개가 전세 매물로 나와있고, 월세가 83개, 매매가 23개가 나와 있다. 일부 중복 매물이 있다고 하더라도 최소 70%는 거래를 기다리고 있는 매물이다. 2단지도 상황은 동일하다. 전체 838세대 매매 91건 전세가 1081건 나와있다. (총세대 보다 매물이 많은 아이러니 ㅋ) 중복 물량이 다 수 있나보다. 실거주가 아닌 투자 목적으로 매수를 했다면 어쩌면 인고의 시간을 버텨야 할지도...  더샵센트럴파크 1~4단지를 보면 분양권 프리미엄이 최소 1억 2천이상은 붙은 것 같은데, 이 물량이 언제쯤 소화가능할지 지켜봐야겠다. (상승에 베팅한다고 해도 다주택자 규제로 매수 하기가 부담스러운 상황이라 바라볼 수 밖에)

 

 

원주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 입장은 최근 이러한 신축아파트의 상승을 이해할 수 없는 비합리적인 현상이라는 것이 대부분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정할 수 없는 팩트는 실거래가이고, 이 추세가 반복된다면 결국 1군 브랜드 신축아파트 30평대는 5~6억이라는 사실을 어쩔 수 없이 인정하게 될 것이다. 춘천의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방향은 결국 상승이 아닐까 예상해본다. 

 

2022년 화제의 분양 아파트 원주 이편한세상 프리모원

 

 2022년에도 원주시에는 2000세대 이상의 신축 아파트 분양이 예정되어 있다. 모두가 기다리는 (?) 무실동 제일 풍경채, 판부면 이편한세상 프리모원, 관설동 반도유보라, 혁신도시 유승 한내들이다. 지난 11월 남원주역 호반 써밋이 굉장히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을 했고, 내년에 분양하는 위 4단지도 모두 큰 인기를 얻을 것이라 예상된다. 

 

 원주 이편한세상 프르모원은 '판부면'에 위치한다. 처음 판부 이편한세상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왜 그런 시골 구석에 신축 아파트를 지을까 의구심을 가졌는데, 지도를 보니 의구심이 해소되었다. 판부면이라고 해도 '원주의 강남' 무실동과 멀지 않은 단구동에 가까운 입지로 주변에 많은 편의 시설은 없지만 여러 아파트 단지들이 있어 생활에 큰 불편함은 없는 곳이었다. 

 

 

 아래 호갱노노 지도를 캡쳐한 것이다. 살펴보시면 되겠다. 잘려서 보이지 않는데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지난 해 입주한 내안에 카운티도 자리 잡고 있다. (이사를 위해 살펴보다가 녹지 및 주차장이 아쉬워서 마음을 접었는데, 작년 입주 초기 대비해서 실거래가 1억 정도 오른 듯하다.) 

 

 

현재까지 확인된 이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자. 정식 분양 공고는 나지 않았지만 세대수 등 개요는 이편한세상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다.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서곡리

총 세대수 : 572세대

규모 : 지하 2층 지상 25층 총 6동 

주택전시관 오픈 일정 : 2022년 1월 중 

건설사/시공사 : DL이엔씨

시행사 : 시온토건

 

아래는 이편한 세상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으로 원주 이편한 세상 프리모원의 조감도는 아니다.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어 가져와 봄 

이미지 출처 : 이편한 세상 신곡파크프라임

원주  이편한세상 프리모원 주변 환경 

신축 아파트 수요의 첫번째 연령대는 취학 연령대 자녀를 둔 젊은 부부들일 것이다. 당연히 인근의 학교를 알아봐야 하는데, 확인해보니 바로 인근데 초등학교는 없다. 8차선 대로를  한 번 건너 남원주 초등학교를 가거나 두번 건너 서원주 초등학교를 가야하는데 아파트 상품 가치에 마이너스가 되는 부분은 좀 아쉽다. 남원주 중학교와 치악 고등학교가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것은 좋다.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의 거리 기준이 이렇게 다르니 원 ㅎ) 그 외 주변 환경은 보통으로 생각된다. 인근에 유해환경도 없고, 상권 중심지인 무실동과의 거리도 가깝고. 다만 뒤편에 있는 고속도로 소음이 관련이 있을지는 실제 현장을 보고 판단을 해봐야 할 것 같다. 

 

대림 이편한세상이라는 1군 아파트 브랜드가 주는 가치 

 브랜드의 시대, 1군 아파트가 갖는 위상은 크다. 원주에 유래 없는 부동산 가격 프리미엄을 가져온 더샵센트럴파크도 더샵이라는 브랜드가 아니었으면 그리 큰 프리미엄이 있었을 것 같지는 않다. 이편한세상이라는 브랜드는 뭐 두말하지 않아도 다들 알고, 선호하는 브랜드니 중간 이상의 입지에 브랜드 가치에 힘입어 이편한세상 프리모원도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칠 것이라 예상된다. 

 원주의 다른 이편한세상 (태장, 반곡)은 규모나 입지면에서 다소 아쉬웠는데 그 아쉬움을 이편한세상 프리모원이 해소해 줄 것 같아 기대된다. 흥미진진한 원주 아파트 분양 시장이다. 

 

 

2021.12.13 - [재테크/부동산] - 원주 무실동 제일풍경채 분양 관련 정보 및 진행 상황

 

원주 무실동 제일풍경채 분양 관련 정보 및 진행 상황

강원도 원주 신축 아파트의 인기  원주 아파트 시세의 흐름이 심상치 않습니다. 서울 및 경기도 등 최근 수년간 가파르게 상승세를 보이며, 신고가를 써나갔던 수도권의 아파트 거래량이 주춤

yourall.tistory.com

2021.12.19 - [재테크/부동산] - 원주 혁신도시 반곡동 유승한내들 주상복합 분양 관련 확인된 사항

 

원주 혁신도시 반곡동 유승한내들 주상복합 분양 관련 확인된 사항

 원주시 혁신도시에 건설되는 새로운 랜드마크  원주시에 1군 브랜드의 신축 아파트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지만 아직까지 30층이 훌쩍 넘는 초고층 아파트가 들어서진 않았다. 그러나 조만간 이

youra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