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원주 혁신도시 반곡동 유승한내들 주상복합 분양 관련 확인된 사항

by 팬시남 2021. 12. 19.

 

 원주시 혁신도시에 건설되는 새로운 랜드마크

 원주시에 1군 브랜드의 신축 아파트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지만 아직까지 30층이 훌쩍 넘는 초고층 아파트가 들어서진 않았다. 그러나 조만간 이러한 건물이 생길 예정이다. 바로 유승종합건설이 추진하는 혁신도시 주상복합이다. 

  2021년 2월 유승종합건설은 혁신도시 초입인 반곡동 1833번지에 주상복합건축 승인을 위한 교통영향평가서를 제출했다. 계획서에 따르면 분양되는 주상복합 아파트는 39층짜리 3개동이다. 공동주택 386세대, 오피스 144실, 근린생활 건축물(1층)이다. 2026년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니 늦어도 2023년에는 분양을 하지 않을까 예상된다. 내년인 2022년에 분양을 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반곡동_유승한내들
출처 : 유승건설 홈페이지, 강릉 유천 유승한내들 조감도

혁신도시 유승한내들 세대 수 

 혁신도시 유승한내들은 지하 2층~지상 39층까지 건설되는 주상복합으로 전용면적 95㎡ 71세대, 115㎡ A, B형 각각 210세대, 105세대이다. 강원도에서 가장 높은 춘천 온의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는 49층이다. 완공 시 눈에 띄는 원주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이다. 주변에 아파트가 많지만 원주천을 앞에 두고 있고, 고층인 것을 감안하면 치악산 영구 조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반곡동 혁신도시 유승한내들의 위치 

아래는 네이버 부동산으로 확인한 건축현장 위치이다. 특기할 만한 것이 바로 맞은 편이 이마트 측이 상업 시설을 건설하기 위한 곳과  마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바로 맞은 편의 홈플러스도 있고,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구체적인 계획이 잡혀 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출점하게 될 경우, 이례적으로 원주에 교통체증이 발생하게 될 것이 예상된다. 

혁신도시_유승한내들
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부지

반곡동 유승한내들 주변 환경

 혁신도시 초입에 있어서 주변환경은 비교적 양호하다는 판단이다. 다만 혁신도시 중에서도 가장 자리에 위치하고 있어 메인 상업지구와는 다소 거리가 있음을 감안해야할 것 같다. 또 하나 아쉬운 점은 바로 학교이다. 혁신도시 내에 위치한 버들초등학교가  가장 가까울 것 같긴 하지만, 인근의 단구초등학교, 관설초등학교와도 멀지가 않아서 어느 곳으로 배정될지는 확실치 않다. 문제는 이 세 초등학교 모두 걸어서 가기에는 조금은 애매하다는 점 (고학년 같은 경우 문제가 없을 것 같으나 초등학교 저학년은 다소 애매할 수 있겠다) 아파트 투자에 있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의 유무가 중요하므로 추후 투자 시 이 부분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할 듯 하다. (모두 차로 가면 2~3분 거리에 불과;;;)

 

반곡동유승한내들입지
반곡동 유승한내들 인근 초등학교 위치

 

 


혁신도시 유승한내들 '주거용 오피스텔도?' 

 유승종합건설이 원주시에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오피스텔이 아닌 '오피스'로 되어 있다. 건축법상 오피스텔은 업무시설로만 사용할 수 있다. 그렇지만 오피스라고 했을 경우 (건축법상 '오피스'라는 규정은 없음) 굉장히 애매해지기 때문에  오피스라른 단어를 사용한 것이 주거기능까지 확대하기 위한 계획이 아닌지 의심하는 사람들도 많다. 

 

 

유승종합건설 홈페이지에 제시된 분양 정보

 유승종합건설 홈페이지에는 혁신도시 주상복합에 대한 간략한 정보만 제시되어 있을 뿐이다. 분양일정도 미정이라고 하니 당분간 기다려 보야할 듯. 최근 신축 분양 아파트와 나날이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는 원주지역 아파트의 시세를 감안할 때 분양가는 3억 후반에서 4억 초에 형성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본다. 

 

원주혁신도시유승한내들
유승종합건설 홈페이지의 정보

 

2021.12.18 - [재테크/부동산] - 원주 이편한세상 프리모원 분양 정보 및 진행 상황

 

원주 이편한세상 프리모원 분양 정보 및 진행 상황

거래량과 가격상승이 동시에 일어나고 있는 뜨거운 원주 아파트 시장  원주시 아파트의 거래량이 폭등하고 있다.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원주시 아파트 거래량은 9,101건으로 2021년 1월부터 9월

yourall.tistory.com

 

2021.12.13 - [재테크/부동산] - 원주 무실동 제일풍경채 분양 관련 정보 및 진행 상황

 

원주 무실동 제일풍경채 분양 관련 정보 및 진행 상황

강원도 원주 신축 아파트의 인기  원주 아파트 시세의 흐름이 심상치 않습니다. 서울 및 경기도 등 최근 수년간 가파르게 상승세를 보이며, 신고가를 써나갔던 수도권의 아파트 거래량이 주춤

youra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