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ffee/Coffee tasting note

이디야 할인점 원두 홀빈 커피 에티오피아 리무 리뷰 및 평가

by 팬시남 2022. 1. 20.

할인점에서 판매하는 이디야 원두커피 

 오랜만에 할인점에서 원두커피를 구매하였습니다. 산지에 따라 원두 맛이 많은 차이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에티오피아와 케냐 커피를 특히 좋아합니다. 가격이 그리 비싸지는 않았고, 에티오피아 리무라는 산지도 익숙해서 원두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좋아하는 맥심 시그니처 블렌드 라이트 밸런스도 함께 구매하였습니다. 라이트 밸런스의 리뷰는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참고로 라이트 밸런스와 이디야 에티오피아 리무 둘 중에서는 라이트 밸런스가 훨씬 맛있더군요) 

 

2020.06.10 - [Coffee/Coffee tasting note] - 할인점 분쇄 원두 커피 추천 맥심 시그니처 블렌드 라이트 밸런스

 

할인점 분쇄 원두 커피 추천 맥심 시그니처 블렌드 라이트 밸런스

Herb, Juicy, Fruity, Lively, Malic, Well-balanced 기대 이상의 맛이었다. 허브향의 아로마로 시작했지만 다채로운 과일의 향미가 인상적이었으며, 바디도 예상보다 좋았다. 78.5 에티오피아 50%, 케냐 30%, 과..

yourall.tistory.com

 

이디야 에티오피아 리무 정보 

 

 에티오피아 원두 커피외에도 여러 싱글 오리진 원두들이 있습니다. 콜롬비아 슈프리모, 케냐 오리진, 브라질 세라도 등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디야 브랜드가 아니고 강남구에 위치한 이디야 랩의 브랜드입니다. 

 

이디야홀빈커피
이디야 홀빈커피

 

이디야 에티오피아 리무 테이스팅 후기 

 

이디야_에티오피아_리무_홀빈

 

디자인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할인점에서 판매하는 원두가 담아야할 어지간한 정보는 담고 있구요. 

드립으로 추출해 보았습니다. 유통기한도 2022년 11월 21일로 되어 있어 나름 로스팅한지 직후는 아니지만 비교적 최근의 제품임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아로마를 맡아 봅니다. 에티오피아 원두 특유의 꽃내음이 느껴집니다. 중강배전 이상으로 로스팅했을 때 나는 향미인 스모키함도 느껴지고, 삼나무, 허브의 향도 느껴지구요. 풀내음도 조금 느껴집니다. (grassy) 

한 모금 머금어봅니다. 월넛, 강하지 않은 스모키함, 몰티도 느껴집니다. 산미는 강하지 않지만 살짝 느껴지구요. 바디 또한 중간 이하 정도로 느껴집니다. 견과류의 달콤함도 아주 살짝 느껴지구요. (단맛이 크지는 않았습니다) 

가장 별로였던 것은 끝맛이었습니다. 고무, 화학취라고 하는 좋지 않은 쓴맛들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rubbery, chemical)

 

이마트 판매가격은 8,900원입니다. 이 정도 맛이면 다른 것을 고를 수 있는 대안이 많습니다. 에티오피아 리무 싱글오리진이라는 기대로 구매했는데, 다소 아쉬움이 남는 프로파일입니다. 

 

다른 싱글오리진 제품들이 궁금해지네요. 케냐 싱글오리진을 한 번 구매해 봐야겠습니다. 

 

패키지 디자인 

이디야_에티오피아_리무_홀빈이디야_에티오피아_리무_홀빈

 

이디야_에티오피아_리무_홀빈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제품 패키지에 있는데, 먼저 발매된 맥심 시그니처 블렌드 및 싱글오리진을 따라했다는 의심이 강하게 드는 것은 어찌할 수가 없군요. 디자인이며 요소들까지 같습니다. 제품 패키지야 다 거기서 거기라지만 이렇게 티나게 베끼는 것은 좀 그래보입니다. 

 

이디야_에티오피아_리무_홀빈

로스팅은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이디야랩이 아닌 평택시의 이디야 로스팅 공장인 드림팩토리에서 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이디야 원두 생산 공장 오픈을 했었지요. 이디야 카페 매장의 원두도 그렇고 할인점에서 판매하는 비니스트 등의 원두는 모두 이곳에서 생산합니다. 

 

2020.04.01 - [Coffee/커피 브랜드] - 이디야, 원두 생산 공장 드림팩토리 준공

 

이디야, 원두 생산 공장 드림팩토리 준공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대표 : 문창기)가 4월 1일 원두 생산 공장 '드림팩토리'의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공단에 대지면적 약 1만2982m², 연면적 1만3064m²(약 4000평)에 지하1

yourall.tistory.com

로스팅 규모가 작지 않고, 스타벅스 외 국내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 1위 업계인 만큼 지속적인 원두 제품을 출시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하나씩 구매해 보고 리뷰해 볼 계획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